tvN '악마판사', 22일 종영
김재경, 시범재판부 우배석 판사 오진주 役
"판사 생활 패턴 조사 뒤 오디션 봤다"
tvN 드라마 '악마판사'에서 시범재판부 우배석 판사 오진주 역으로 열연한 배우 김재경. /사진제공=나무엑터스
tvN 드라마 '악마판사'에서 시범재판부 우배석 판사 오진주 역으로 열연한 배우 김재경. /사진제공=나무엑터스
tvN 드라마 '악마판사'에 출연한 배우 김재경이 캐릭터 몰입을 위해 실제 판사를 만났다고 했다.

김재경이 지난 19일 오후 '악마판사' 종영을 맞아 화상 인터뷰를 가졌다.

'악마판사'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라이브 법정 쇼를 통해 정의에 대한 메시지를 던지는 작품이다.

김재경은 극 중 시범재판부 우배석 판사 오진주 역으로 열연했다. 그는 캐릭터의 복잡한 내면을 디테일한 연기력으로 풀어내 몰입도를 높였다. 신념과 야망 사이에서 고민하는 인물을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소화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날 김재경은 "태어나서 판사를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그래서 오디션 때 글로 상상하고 표현하는 데 한계가 있더라. 주변을 수소문해서 오랜 경험을 지닌 판사와 나와 비슷한 또래의 판사를 섭외했다"며 "판사가 되는 과정이나 일과 등 생활 패턴을 조사한 뒤 오디션을 봤다"고 알렸다.

이어 "이 작품을 준비하면서 화려한 비주얼과 미디어가 사랑한 판사라는 설정이 있었지만, 진짜 판사처럼 보이는 게 목표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악마판사'는 지난 22일 종영했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