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위원으로 변신하거나 예능에서 활약이 눈길을 끄는 한일 월드컵 주역들
해설위원으로 변신하거나 예능에서 활약이 눈길을 끄는 한일 월드컵 주역들
해설위원으로 변신하거나 예능에서 활약이 눈길을 끄는 한일 월드컵 주역들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들이 따로 또 같이 2014 브라질 월드컵을 맞았다.

13일 브라질 상파울루 코린 치앙스 경기장에서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월드컵의 화려한 막이 올랐다. 오는 7월 14일까지 한 달 동안 브라질에서 전 세계가 주목하는 뜨거운 승부가 펼쳐진다.

태극마크를 달고 월드컵 경기장을 누볐던 선수들이 이제는 새로운 모습으로 월드컵을 함께 한다. ?르은 축구 해설위원으로 변신하거나, 예능에서 색다른 활약을 펼치며 2002 월드컵에 대한 대중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

# 김남일·송종국·안정환·이영표, 해설위원 변신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룬 주역인 안정환과 송종국이 2014 브라질 월드컵 MBC 해설위원으로 나서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들은 월드컵 출전 경험을 살려 보다 전문적이고 공감가는 중계를 펼친다. MBC 예능프 로그램 ‘일밤-아빠 어디가’를 통해 쌓은 친근한 이미지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캐스터 김성주, 해설위원 안정환, 송종국으로 새로이 중계진을 꾸린 MBC는 지난달 28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튀니지 평가전에서 본격 해설에 나섰다. 비록 이날 경기는 0-1로 패하며 아쉬움을 자아냈지만, 각자의 개성이 돋보인 중계만큼은 나쁘지 않았다는 평가다.

KBS는 현재 전북 현대 모터스에서 미드필더로 활약 중인 김남일과 전 국가대표 이영표를 해설위원으로 앞세웠다. 김남일은 국가대표 시절 ‘진공청소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만큼 거침없고 통쾌한 중계를 약속했다. 아내인 김보민 KBS 아나운서가 방송에서 해설위원으로 변신한 김남일을 응원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영표도 지난 10일 한국과 가나의 평가전에서 조우종이 호흡을 맞춰 차분한 해설로 합격점을 받았다. 이영표는 오는 17일 오후 방송될 ’1 대 100′ 월드컵 특집편에 출연, 붉은 악마 100에 맞서는 ‘최후의 1인’으로 나설 예정이다.

#. 박지성·이운재·이천수 예능 활약 눈길

SBS는 최근 현역 은퇴를 선언한 레전드 박지성을 해설위원으로 영입한데 이어, 자사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투입으로 월드컵 분위기를 확실하게 몰아가고 있다. 박지성은 지난 8일 방송된 ‘런닝맨’에 설기현(인천 유나이티드)과 차범근 SBS 해설위원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어 모았다.

박지성은 ‘런닝맨’에서 올해로 3년 연속 아시안 드림컵 출전에 도전하는 런닝맨 멤버들을 위한 특훈을 선보였다. 박지성은 남다른 섭외력과 현역 시절 못잖은 실력으로 분위기를 주도했다. 월드컵에서 화려한 활약을 펼쳤던 선수들의 감춰진 예능감이 월드컵을 기다리는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축구 코치로 활약 중인 이운재는 SBS 토크 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2002 월드컵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추억을 자극했다. 지난 2일 방송에 출연한 이운재는 축구 박물관을 연상케 하는 자택 공개와 더불어 월드컵 비하인드 스토리, 골기퍼로서 남다른 철학 등을 털어 놓으며 입담을 과시했다.

당시 ‘힐링캠프’ 일일MC로 함께 했던 배성재 SBS 아나운서는 “지방선거 토론회 때문에 ‘힐링캠프’가 한주씩 밀려서 이선균 2편과 이운재 편이 합쳐지고 말았답니다. 이운재 코치 재미있는 토크 엄청 많았는데 다 잘려서 많이 아쉬움. 저도 이 날은 진짜 즐겁게..”라고 전하기도 했다.

KBS2 ‘우리동네 예체능’에 출연한 이천수는 프리킥 실패에 “인조잔디에 약하다”고 능청을 떠는 등 예능감을 발휘하는가하면, 우리 동네 FC와 월드컵 스타 팀의 친선경기에서 역전골을 넣으며 놀라운 기량을 선보였다. 이천수는 이 같은 기세를 몰아 14일 방송되는 tvN ‘SNL코리아’에 카메오로 출연해 축구게임 패러디로 코너 ‘GTA위너일레븐’에서 콩트에도 도전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월드컵 즐기기(1) 축구돌 가상 포메이션…FC 아이돌이라면?

월드컵 즐기기(2) 축구영화 베스트 11, 지단과 베컴을 보라!

월드컵 즐기기(3) 축구 왕초보를 위해 텐아시아가 뽑은 10문 10답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제공. MBC, KBS, SBS ‘런닝맨’ 방송화면, 배성재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나도 한마디!][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