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리더보드-스탠 포인트-라이브 스트리밍 등
앱 게임화 통해 몰입 가능한 경험 제공
앱 게임화 통해 몰입 가능한 경험 제공
글로벌 아티스트 및 K-POP 아이돌과 소통할 수 있는 신규 소셜 앱 ‘스탠(stan)’이 6월 21일 론칭됐다.
스탠은 아티스트와 팬을 하나의 글로벌 커뮤니티로 모아주는 첫 번째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새로운 아티스트 독점 콘텐츠, 라이브 스트리밍, 소셜 및 시각적 게임화를 통해 팬들이 실제로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팬과의 소통의 의미를 재정립하고 실제 팬과의 소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해당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K-Pop 아이돌 그룹, 가수 등의 독점 앱 내 콘텐츠를 팔로우하고 소통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일반적인 소셜 네트워킹 기능 이상으로, 실시간 리더보드, 스탠 포인트, 라이브 스트리밍과 같은 앱 내 게임화를 통해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EDM의 선구자인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아시아(ULTRA ASIA), 아르헨티나의 포스트모던 연극 쇼 푸에르자 브루타(Fuerza Bruta), 케이팝 아이돌 그룹부터 R&B 가수와 배우까지 다양한 K-아티스트 등의 채널 라인업을 자랑한다. 가수, 배우, 모든 유형의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를 포함한 새로운 아티스트들이 정기적으로 합류하여 전 세계에서 합류하는 다재다능하고 포괄적인 아티스트 명단을 구성하고 있다. Dr. Anthony Park 공동대표와 John H. Chi 공동대표에 의해 설립된 스탠은 엔터테인먼트와 기술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더불어 포용적인 글로벌 팬 커뮤니티를 구축함으로써 팬과의 소통을 재정의하는 비전으로 설계되었으며, 안전하고 원활하며 투명한 공간을 제공한다.
Dr. Park 공동대표는 “팬과 아티스트 사이에 실제로 소통하는 것뿐만 아니라, 팬들이 소셜, 라이브스트리밍, 시각적인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방향의 소통을 탐색할 수 있는 향상된 경험을 구축하는 독특한 플랫폼을 론칭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팬들에게 유의미한 경험을 선사하고, 음악을 사랑하며 디지털 경험을 중요시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확장을 추구할 것”이라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스탠은 단순한 소셜 플랫폼 이상으로, 아티스트가 선택한 자선 단체에 소셜 상호작용에서 발생한 일부 수익을 기부하는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창출하기 위해 좋은 방안을 기획하고 있다.
한편, 새롭게 선보이는 스탠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90개국 이상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