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도영, ‘센스만점 예능감을 지닌 아이돌’ 투표 1위


그룹 NCT의 도영이 ‘센스만점 예능감을 지닌 아이돌’을 뽑는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타 팬덤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만들어가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5월 18일부터 6월 1일까지 약 2주간 ‘센스만점 예능감으로 유쾌한 에너지를 보여주는 아이돌’이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실시했다.

재치 넘치는 입담과 탁월한 리액션, 남다른 진행 실력으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아이돌, 일명 ‘예능돌’ 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글로벌 탑 아티스트’ 그룹 NCT의 도영이 총 62.31%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센스만점 예능감으로 유쾌한 에너지를 보여주는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NCT의 도영은 다방면에서 눈부신 존재감을 발산하며 전 세계 팬심을 저격하는 올라운더 아이돌이다.

비주얼 부터 실력까지 완벽한 ‘비주얼 메인 보컬’ 도영은 청량하고 맑은 음색과 폭넓은 음역대를 겸비한 뛰어난 가창력으로 NCT 음악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도영은 다수의 드라마 OST, 뮤지컬, 여러 커버곡 등을 통해 출중한 음악적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탄탄히 자리매김했다.

도영은 본업인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는 ‘예능돌’ 이다.

정식 데뷔도 하기 전인 2015년 MBC M 음악 방송 ‘쇼챔피언’ 의 메인 진행자로 발탁되었던 도영은 다수의 시상식 및 그룹 기자간담회, 그리고 여러 음악 페스티벌에서 MC를 맡아 빼어난 진행 솜씨를 선보였다.

특히 도영은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고정 멤버로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 를 통해 유쾌한 에너지와 센스있는 예능감을 십분 발휘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처럼 ‘만능돌’ 답게 전방위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도영은 지난 5월에 진행된 ‘2023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남자 예능돌’ 에 선정되며 명실상부 예능 대세로 떠올랐다.

최근 유닛 ‘NCT 도재정’으로 가요계에 출격해 그전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으며 국내외 주요 음원, 음반 차트를 모두 휩쓴 도영은 지난달 글로벌 명품 브랜드 ‘돌체앤가바나’의 한국과 일본 동시 앰버서더로 선정되는 등 ‘글로벌 탑 아티스트’ 다운 위상을 입증했다.

도영에 이어 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이 2위를 차지했다. 아이브의 리더 안유진은 재치 넘치는 멘트와 독보적인 에너지가 돋보이는 특급 예능감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예능 블루칩’이다.

tvN 예능 ‘뿅뿅 지구오락실’을 통해 매주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는 안유진은 ‘맑은 눈의 광인’ 캐릭터로 분해 밝은 에너지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르세라핌의 사쿠라, 오마이걸의 미미가 각각 3,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6월 15일까지 ‘자기관리 끝판왕! 건강미 넘치는 아이돌’을 주제로 별별 랭킹 투표를 진행중이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