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요한./ 사진 = 사람엔터테인먼트
변요한./ 사진 = 사람엔터테인먼트
배우 변요한이 영화 ‘한산: 용의 출현’으로 시상식들을 휩쓸었다.

지난 28일 개최된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배우 변요한이 ‘한산: 용의 출현’으로 영화부문 남자 조연상을 받았다. 특히 변요한은 ‘백상예술대상’에서 데뷔 15년 만에 첫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변요한은 “작품 찍으면 2년에 한 번씩은 초대됐는데, 약 10년 만에 처음 상 받는 것 같다. 심사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운을 뗐다. 이어 “후보에 오르신 분 중, 세 분이 저랑 같이 작품을 했는데, 얼마나 훌륭한 배우분들인지 알고 있다. 나중에 또 이런 기회가 온다면 원 없이 축하해 드릴 테니, 저 좀 축하해달라”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저 좀 축하해달라" 변요한, '한산: 용의 출현’으로 6관왕…트로피 휩쓸었다 [TEN이슈]
또 “연기를 오래 하신 선배님들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 쉽지 않은 것을 알기 때문에 저에게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여,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다“며 ”지금 ‘삼식이 삼촌’이라는 드라마를 찍고 있는데, 내년에 또 초대되면 좋겠다. 늘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변요한은 지난해 726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에서 왜군 수군 최고사령관 ‘와키자카’ 역을 맡아 혼신의 힘을 다한 연기를 펼쳤다. 고어를 익히기 위해 대본을 현지 검수 받고, 무제한 체중 증량도 서슴지 않는 노력으로 캐릭터를 완성했다.

앞서 변요한은 ‘제17회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연기자부문 아시아스타상부터 ‘제8회 아시아스타어워즈’ 아시아스타상, ‘제31회 부일영화상’ 남자 올해의 스타상, ‘제43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 제58회 대종상영화제’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제59회 백상예술대상’ 남자 조연상까지, 영화 ‘한산: 용의 출현’으로만 총 6관왕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배우 변요한은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삼식이 삼촌'과 영화 ‘그녀가 죽었다’ 등 다양한 작품으로 대중들과 만날 것을 예고했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