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비용이 '억'…이승기♥이다인, 1억 거뜬→현빈♥손예진은 '캐비어' 준비[TEN피플]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스타들인 만큼 결혼식도 화려하다. 결혼식 비용으로 '억대'는 기본. 스타들은 제2의 인생 시작점인 '결혼식'에 들이는 비용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다.

이승기‧이다인은 결혼식 장소로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를 결혼식 장소로 택했다. 화려한 인테리어, 생화 장식, 식사 등 호텔 예식장 중에서도 럭셔리한 곳으로 꼽힌다. 식대는 인당 평균 18만 원. 웨딩홀은 400~930명 정도 수용 가능한다. 이 웨딩홀의 꽃장식은 1900만 원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둘의 결혼식은 1억 원은 거뜬히 넘길 것으로 추정된다.
현빈, 손예진 /사진제공=VAST엔터테인먼트,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현빈, 손예진 /사진제공=VAST엔터테인먼트,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결혼 1주년을 맞은 현빈‧손예진도 결혼식 비용으로 억대를 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부부는 지난해 3월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호텔 애스톤하우스에서 야외 결혼식을 올렸다.

애스톤하우스 하루 대관비는 4000만 원, 꽃장식은 약 2500만 원, 경호 비용은 최소 1000만 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식대는 메뉴에 따라 달라지지만 평균적으로 인당 28만 원 정도가 든다. 식사에는 캐비어, 성게알, 자연송이 오곡 크림 수프, 함평 한우 안심구이, 활 바닷가재 그릴 등 고급 식재료로 만든 8가지 코스로 준비됐다. 디저트는 허니 케이크, 라즈베리 립스 초콜릿 등이 구성됐다. 손예진, 현빈은 하객 200명 기준 식대 5600만 원 등을 포함해 결혼식에만 약 1억 3000만 원을 들인 것으로 추정된다.

두 사람이 마련한 답례품은 인당 100만 원 남짓. 미국 화장품 T사의 향수 3개, 프랑스 브리스탈 브랜드의 유리잔 2개, 손예진이 뮤즈로 활동 중인 홈케어 디바이스 제품 등을 준비했다. 향수는 개당 5만 원으로 총 15만 원, 바카라 잔은 최대 36만 원, 홈케어 디바이스는 30만 원대였다.
결혼식 비용이 '억'…이승기♥이다인, 1억 거뜬→현빈♥손예진은 '캐비어' 준비[TEN피플]
'피겨 퀸' 김연아와 고우림의 결혼식에도 억대 비용이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지난해 10월 서울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웅장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결혼식에는 무대 연출 등을 통틀어 1억 중후반대 비용이 들어간 것으로 추정된다. 이들 부부는 천장 샹들리에에도 추가적으로 생화 장식을 넣어 숲속 웨딩 분위기를 연출했다.

김연아가 입은 드레스는 2023년 스프링 시즌 신상. 두 사람의 웨딩링은 김연아가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명품 D사의 반지였다. 해당 반지는 2800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결혼식 답례품 역시 D사의 화장품 세트인 것으로 전해졌다. 로션, 세럼, 크림 등이 파우치 담긴 화장품 세트는 20만 원 상당으로 알려졌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