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전국투어 콘서트 성황리에 마무리! 롤링스톤 코리아 인터뷰 공개
지난(3) 롤링스톤 코리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거미의 웹진 인터뷰를 공개했다.

인터뷰는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소감을 전했다. 주변인들의 축하를 들으며 돌이켜 보니많은 일이 있었구나싶으며 만감이 교차했다는 거미는, 20주년 기념으로 전국투어 콘서트를 열게 된 계기도 밝혔다.

오랫동안 자신의 음악을 들어준 팬들에게 자신의 음악을 통해서 각자의추억을 떠올리게 해주고 싶었다는 생각을 진솔하게 밝혔다.

또한 거미는 이번 인터뷰를 통해 데뷔 이후의 여정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20년 동안 발매했던 곡들 중 지금의 나를 있게 해 준 곡으로 <기억상실>을 꼽은 것을 비롯해, 최근에 팬들을 위해 발매한 곡 <그댈 위한 노래> 기획 의도, 사람들에게진정성 있는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은 마음까지.
거미 전국투어 콘서트 성황리에 마무리! 롤링스톤 코리아 인터뷰 공개


롤링스톤 코리아는 거미의 샤라웃 영상 및 콘서트 리뷰와 현장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한편 롤링스톤 코리아는 론칭 이후 음악 잡지 분야 베스트셀러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롤링스톤 코리아 9호에는 커버를 장식한 RM, 퍼렐 윌리엄스를 비롯해 순이엔티, 김영철, 김재영, 용준형, 페더 엘리아스, 미미로즈, 에이블, 제이미, , 예원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이야기를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색다른 시선으로 담아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