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김유정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김유정이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를 통해 배운 것에 대해 언급했다.

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 CJ 토월극장에서는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송한샘 프로듀서, 배우 정문성, 이상이, 김성철, 정소민, 채수빈, 김유정, 송영규, 임형철이 참석했다.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1998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로미오와 줄리엣'이 대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사랑으로 탄생했다는 유쾌한 상상에서 출발한다.

정소민, 채수빈, 김유정은 셰익스피어의 사랑이자 부유한 상인의 딸로, 당시 여성에게는 금기됐던 연극배우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당찬 여성 비올라 드 레셉스를 연기한다.

이날 김유정은 "연습 때 모든 배우, 스태프들과 매일 시간을 보내면서 한 장면, 한 장면 많은 공을 들이고, 서로 의견을 나누면서 만들어가는 과정이 뜻깊은 시간으로 다가왔다. 연습 기간 많은 걸 배웠다. 연습이 끝나는 게 아쉬울 정도였다"고 말했다.

이어 "보통 촬영하다 보면 주변의 스태프들이 보이는 느낌이 든다. 무대에 올랐을 때는 순간적으로 내 앞에 있는 한 사람, 내 옆에 있는 많은 배우, 나 자신에게 순간적으로 집중하는 경험을 처음 해봤다"고 덧붙였다.

김유정은 "그 경험을 통해서 연기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내가 하는 한 마디, 한 마디가 관객에게 어떤 의미로, 어떤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좋은 경험도 하면서 많은 걸 배웠다. 앞으로도 그럴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셰익스피어 인 러브'는 오는 3월 26일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에서 공연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