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OST KING’ 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유튜브 5000만 돌파
방탄소년단(BTS) 뷔의 ‘Christmas Tree (크리스마스트리)’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5000만 뷰를 돌파하여 ‘OST KING’의 입지를 빛냈다.

‘Christmas Tree’는 2021년 12월에 발매한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Our beloved summer)’의 메인타이틀 OST이다.

해외 매체로 부터 “넓은 음역대와 탁월한 솔로”, “실크처럼 부드럽고, 깊고 영혼 충만한 보컬”이라고 극찬 받은 소울풀한 뷔의 음색은 드라마의 감정선을 끌어올려 몰입도를 높이는 역할을 했다.

'Christmas Tree'는 발매 후 한국 OST 사상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에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우고 1년이 지난 지금까지 각종 기록을 경신하며 강력한 음원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Spotify Wrapped(스포티 파이 랩드)’ 연말 결산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한국 드라마 OST는 ‘Christmas Tree’였다.
믿고 듣는 OST KING’ 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유튜브 5000만 돌파
지난 1월 10일에는 Spotify(스포티파이) 에서 2억 2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한국 드라마 OST 최단 기록을 자체 경신했고 현재 1월 23일 기준 2억 2700만 스트리밍을 기록 중이다.

‘Christmas Tree’는 국내 음원 시장에서도 높은 대중적 인기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2022 연간 TOP100에 차트인, 써클 차트 ‘Global K-pop Chart’에서 34위, ‘Digital Chart’의 2022 연간 랭킹 100위에 차트인 해 국내 유명 차트에서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고 순위를 자랑했다.

한편, 해외 매체는 아티스트 뷔의 작곡과 프로듀서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노래 가사를 쓰고 솔로곡을 작업하는 음악적 열정에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막강한 음원 파워와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낼 뷔의 음악적 역량이 솔로 앨범에서 어떻게 구현될지 관심과 기대를 더욱 집중시키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