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오, 'FOX'마냥 팬들 또 울리네
전 세계 팬들이 '국민섭섭남' 강태오 매력에 푹 빠지고, 섭섭한 군입대 소식에 울컥했다.

지난달 31일, 틱톡을 통해 생중계된 '틱톡 스테이지 커넥트: 스윗태오(TikTok Stage Connect: SweeTaeOh)'는 군 입대를 앞둔 강태오가 팬들의 뜨거운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것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랑에도 응답하기 위해 190여 개국을 통해 생중계됐다.

꽉 찼던 2시간은 강태오의 미공개 어린 시절부터 현재 모습까지 돌아보는 ‘그 시절 우리가 사랑 했던 태오’ 코너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쉴 틈없이 작품 활동을 이어온 강태오의 전작들을 다시 보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얘기 나누는 '극락좌표 작품 모먼트' 부터 2022년 최고의 화제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이준호 캐릭터의 명장면과 명대사에 대해 토크하는 '유죄인간 강폭스 BSET S#' 까지 다채로운 코너로 강태오와 함께 특별한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했다.

또한, 공개되지 않은 강태오의 브이로그를 통해 보는 이들의 흐뭇함과 웃음을 유발하기도 하고, 틱톡과 함께한 #스윗태오 챌린지를 통해 또 한 번 강또춤(강태오 또 춤춘다)의 매력을 여과없이 발휘하며 지켜보는 이들의 심박수를 높였다. 여기에 강태오는 MC 재재와의 물 붓기 게임에서도 승패와 상관없이 팬을 사랑하는 만큼 물을 넘치도록 따르는가 하면 틱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팬들과 소통하면서 카메라 화면 너머 직접 만나지 못한 팬들과의 섭섭함까지 달래 강폭스(강태오 FOX)다운 스윗한 팬사랑을 드러내기도.

이날 팬미팅의 하이라이트는 강태오가 처음으로 오는 9월 20일 군 입대 일정을 팬들에게 밝히며 팬들을 위해 특별한 노래로 마음을 전하는 무대였다. 강태오는 김동률의 노래 '감사'를 매력적인 목소리로 담담하게, 진심 어린 마음으로 부르며 전세계 팬들을 감동시키기도 했다.

강태오 틱톡 계정은 개설 4일 만에 팔로우 200만을 돌파, 계정 내 영상 총 조회수는 3600만, 영상 중 최고 조회수는 1690만에 달한다. 특히, 이번 강태오의 온라인 팬미팅 생중계 글로벌 좋아요 수는 330만 이상 높은 기록으로 강태오의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첫 글로벌 온라인 팬미팅을 마친 강태오는 "첫 글로벌 온라인 팬미팅 ‘스윗태오’를 준비하면서 설레는 마음 뿐이었다. 제가 그동안 받은 사랑과 감사한 마음을 어떻게 보답할 수 있을까 라는 생 각을 계속 떠올리며 저 역시 이날을 손꼽아 기다렸다”라며 “팬 여러분과 함께하면서 항상 크나큰 에너지를 얻는다.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제가 받은 관심과 사랑 잊지 않고 건강한 마음으로 군대에 잘 다녀오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강태오는 오는 20일 육군 현역 입대를 앞두고, 마지막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