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희, 양현석 공판 건강상 이유로 두 번째 불참
한서희, 양현석 공판 건강상 이유로 두 번째 불참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를 협박 혐의로 고소한 가수 연습생 출신 한서희가 건강상의 이유로 또 공판에 불참했다.

25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조병구 부장판사)는 특정 범죄 가중처벌 등에 대한 법률 위반(보복 협박) 등의 혐의로 기소된 양 전 대표에 대한 8차 공판을 진행했다.

이날 공판에는 증인 한서희에 대한 검찰 신문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당일 한서희가 건강상의 이우로 불참하면서 기일이 연기됐다.

재판부에 따르면 당일 오전 한서희는 고열 증상이 있다며 공판에 불참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서희는 지난 5월에도 5차 공판을 건강 문제로 불출석의사를 표해 당일 연기된 바 있다. 이후 열린 공판에서 한서희는 양현석 측에 "너무 아파서 참석할 수 없었다. 정말 죄송하다"고 먼저 사과하기도 했다.

양현석은 2016년 비아이의 마약 의혹을 무마하기 위해 한서희에게 진술 번복을 강요하고 회유 및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한서희는 비아이에게 마약을 전해주고 함께 투약한 사실을 양현석이 알게 되자 자신을 불러 협박했다고 주장하며 공익제보자가 됐다. 하지만 한서희는 집행유예 기간 중 필로폰 투약 등의 혐의가 유죄로 인정돼 지난달 징역 1년 6개월의 형이 확정됐고, 현재 수감 중이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