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브이로그 플레이리스트 핫 인기...'VIZZO(뷔+리조)' 콜라보 기대감


방탄소년단 뷔가 최근 브이로그에서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 이후 전 세계 팬들뿐 아니라 원곡자들에게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막강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뷔는 지난 9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BTS VLOG] V | DRIVE VLOG’를 방송했다.



‘요즘 듣는 노래 다 공개할 예정’이라며 30여 곡을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듣고 따라부르며 함께 드라이브하는 느낌으로 브이로그를 진행했다.



뷔는 보사노바, 올드팝, 알앤비, 재즈, 팝, 오케스트라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스펙트럼 넓은 음악적 취향을 그대로 담은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였다.



‘리쪼 노래 좋음’ 자막과 함께 ‘Lizzo(리조)’의 ‘About Damn Time’에 맞춰 리듬에 몸을 맡긴 뷔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미소를 안겼다.

방탄소년단 뷔, 브이로그 플레이리스트 핫 인기...'VIZZO(뷔+리조)' 콜라보 기대감
영상 공개 후 미국의 팝스타 ‘리조’는 “잠시만...이거 진짜야? 뷔가 ‘About Damn Time’에 맞춰 춤을 춘다고?”라며 뷔와 함께 춤을 추는 듯한 편집 영상을 ‘#VIZZO(V+Lizzo)’ 제목과 함께 자신의 모든 SNS 계정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뷔 또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리조’가 만든 영상을 올려 화답해 눈길을 끌었다.




‘CNN’, ‘Billboard(빌보드)’ 등 각종 매체가 두 월드 스타의 유쾌한 교류 소식을 앞다퉈 보도했고, ‘Power 105.1’, ‘KISS FM’, ‘97.1ZHT’ 등 여러 라디오 방송국, ‘아마존 뮤직’은 두 아티스트의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필리핀 가수 ‘Paolo Sandejas(파올로 산데야스)’는 ‘CNN 필리핀’과의 인터뷰를 통해 “제가 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것을 뷔가 알고 있는 것만으로도 큰 영광이다”며 2년 전 발매된 곡 ‘Sorry’가 뷔 덕분에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뷔는 의도하지 않았지만 팬들은 물론 여러 아티스트들에게도 잊지 못할 소중한 선물을 하게 됐다. 이 외에도 ‘Chris James’, ‘Cautious Clay’, ‘Elley Duhe’ 등 여러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SNS를 통해 고마움을 전했다.



또 역사상 가장 크게 성공한 음악가라 불리는 ‘Bing Crosby’ 공식 트위터 계정은 뷔가 ‘It’s Been a Long, Long Time’을 부르는 영상을 게재하고, 뷔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했다.



뷔와 하루를 함께하는 듯한 이 영상은 52분 이상의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공개한 지 48시간이 채 되기 전에 1000만 뷰를 돌파, 12일 오전 7시 기준 1059만 7951 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월드와이드, 한국, 일본, 필리핀 유튜브 트렌딩에 올라 폭발적인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