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7일 오후 8시 임영웅 서울 콘서트 티켓 예매시 티켓팅 확율을 높이기 위해 전국 PC방에 동시에 모여든 손님 덕에 이 시간대 전국 PC방 가동률도 동반 상승했다.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7일 오후 8시 기준 전국 PC방의 PC 가동률은 31.18%로 이날 가동률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7일 하루 평균 가동률이 16.13%였던 것을 감안하면 약 두 배에 달하는 수치로, 이전 주 동일 동시간대 가동률과 비교해도 3.11%p, 약 10%가량 높아진 것이다.
그리고 온라인 예매 사이트 Yes24에서는 동시 접속자가 81만명이나 몰리는등 오픈과 동시에 빠른 속도로 전석 매진을 기록 하며 명불허전 임영웅의 티켓 파워를 마지막까지 증명했다.
게다가 끝없이 이어지는 관객들의 호평은 물론, 임영웅이 선사하는 감동과 감성, 즐거움 가득한 무대들은 10대부터 90대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하늘색 빛 물결도 펼치고 있다.
또한 아쉽게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을 위한 임영웅의 섬세한 배려 덕분에 오는 8월 14일 서울 마지막 공연은 국내 대표 OTT 티빙(TVING)을 통한 국내 생중계 및 글로벌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돼 더 많은 이가 현장의 열기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한편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 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138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5억 3000만뷰를 훌쩍 넘겼다.
천만 뷰를 돌파한 임영웅 영상은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 ‘어느 날 문득’, ‘미운 사랑’, ‘일편단심 민들레야’, ‘노래는 나의 인생’, ‘보라빛 엽서’, ‘바램’ 커버 콘텐츠,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in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in 2020 트롯어워즈’, ‘두 주먹’,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뭣이 중헌디’, ‘사랑이 이런 건가요’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바보 같지만’, ‘소나기’, ‘배신자’ in ‘미스터트롯’ 콘서트, ‘사랑은 늘 도망가’ , ‘내게 애인이 생겼어요’, ‘그날들’, 그리고 '미워요', '트랄랄라','연모','Q','따라따라','날울린당신','잊혀진계절','서울의달','홍랑','여백','나쁜남자','곰배령',' 그대는 나의인생'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우리들의 블루스'추가되어 TV조선 공식 유튜브와 영상과 모스트 컨텐츠 영상 더하면 임영웅은 총 43개의 1000만 뷰 영상을 생성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구독자 23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또한 최근 발매된 임영웅의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는 하루 만에 94만장(한터차트 5월 2일 오후 11시 10분 기준) 판매되며 기존 기록을 갈아 치웠다. 특히 솔로 가수 음반 초동 역대 1위를 기록했으며, 초동 110만장을 돌파했다.
임영웅은 6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1위, 트로트 부문 1위를 스타 부문에서는 3위를 기록 했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