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첫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노래방 차트도 점령…13주 연속 '1위'
가수 임영웅이 노래방 차트에서 3월 2주차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4일 금영 노래방 차트에 따르면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13주 연속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데뷔 첫 OST로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 삽입돼 최고의 시청률을 견인하고 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드라마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 임영웅은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해 귀를 호강시키고 있다. 해당 곡은 태진노래방 차트에서도 현재 2위를 기록 중이다.

한편 임영웅은 2022년 2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2위, 트로트 부문 1위, 스타 부문 3위를 기록했다.

제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이어 한터 뮤직어워즈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제31회 서울가요대상에서는 본상, 인기상, OST상, 트로트상까지 4관왕을 차지했다.

팬들을 살뜰히 챙기는 '팬바보'로 알려진 임영웅은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다. 131만 명의 구독자와 함께 누적 조회수는 12억 9000만 뷰를 훌쩍 넘겼다.

임영웅은 최근 대형 산불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임영웅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임영웅 팬카페 영웅시대도 2억 6000만 원을 기부하며 힘을 보탰다.

임영웅 팬클럽 임히어로 서포터즈, 영웅시대 with Hero 경기 1.6.7. 서경 밴드, 영웅시대 창원, 영웅시대 With Hero 부산 남수해, 영웅시대 With Hero 울산 울산따라따라, 영웅시대 영心방, 영웅시대 With Hero 광전방 등 팬클럽 기부도 이어지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