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롤링스톤 "장난감 인형 판매 급증"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슈퍼파워를 보여주다.. 5일 연속 유튜브 전세계 인기 동영상 1위


방탄소년단(BTS) 진의 자작곡‘슈퍼참치’가 발표 이후 5일 연속으로 전세계 인기 동영상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우며 초대형 슈퍼스타 진의 강력한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미국 최고의 음악지 롤링스톤지(Rolling Stone)은 ‘슈퍼참치’ 뮤직비디오 속의 장난감이 빠르게 매진된 것과 본래 방탄소년단의 팬이었던 해당 장난감 회사의 직원들이 기뻐하는 인터뷰를 집중 조명했다.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슈퍼파워를 보여주다.. 5일 연속 유튜브 전세계 인기 동영상 1위
진은 자신의 생일이었던 지난 4일 밤 8시 30분 (한국시간),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와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자작곡‘슈퍼참치’음원을 무료로 공개했고 그로부터 30분 후에는 미국 해변에서 찍은 스페셜 안무 동영상을 선보였다.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는 진의‘슈퍼참치’의 안무 동영상“[CHOREOGRAPHY] Jin of BTS ‘슈퍼 참치’Special Performance Video”은 공개된지 몇시간이 지나지 않아 전 세계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슈퍼참치’는 공개 하루만에 천만 조회수를 돌파해 그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했다.
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슈퍼파워를 보여주다.. 5일 연속 유튜브 전세계 인기 동영상 1위
미국의 음악지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진의 새로운 비디오가 어떻게 애완동물 장난감 판매 급증으로 이어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라는 기사로 팬들이 “슈퍼 참치”비디오에 등장한 여러 개의 바닷속 장난감들을 매진시키고 있는 이슈를 전했다.

매체는 지난 12월 4일 방탄소년단의 진이 29번째 생일과 낚시에 대한 사랑을 기념하기 위해 1분 길이의 노래와 비디오를 공개해 팬들을 놀라게 했다며 새로운 “슈퍼 참치” 뮤직비디오는 주말 동안 입소문이 났고 댄스 챌린지가 이미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매체는 팬들이 틱톡에서 진이 물고기처럼 펄럭이는 안무를 따라하는 한편 진과 그의 백업 댄서들의 옷에 꿰매진 강아지 장난감에 열광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또한 방탄소년단 팬들의 “Under the Seams”라고 불리는 Target의 BARK 강아지 장난감 컬렉션에서 나온 장난감들에 대한 구매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BARK의 콘텐츠 및 커뮤니케이션 이사인 스테이시 그리섬(Stacie Grissom)은 롤링스톤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열렬한 팬인 직원들이 많은데 진이 영상에서 우리의 장난감을 썼다는 사실에 우리는 완전히 충격을 받았고, 기뻤고, 아찔했습니다.”, “우리는 포스트에 이어지는 아미의 힘을 확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트위터가 이렇게 빠르게 많은 참여를 유도한 적이 없었습니다.”라고 밝혔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