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HERO' 뮤직비디오가 18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1월 4일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재된 '임영웅 [HERO] MV'라는 제목의 영상은 187일 오전 조회 수 1800만 회를 넘겼다.
'HERO'는 임영웅이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한 곡이다.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한 쌍용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된 후 팬들의 요청에 의해 정식으로 음원 발매된 바 있다.
'HERO'는 브리티시 팝 장르 곡으로, 임영웅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시켜줬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만에 1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임영웅이 이같은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이유는 그가 팬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이기 때문이다. 평소 ‘팬 바보’로 알려진 그는 팬카페 뿐 아니라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그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공식 채널 내 또 다른 채널인 '임영웅 Shorts' 역시 독자적인 17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570여개의 영상을 보유중인 ‘임영웅’ 채널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17곡으로 확인됐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들이 1000만을 돌파했다. 해당 기록은 무서운 속도로 경신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은 지난해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에 오른 임영웅은 훈훈한 비주얼과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현재 그는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 중이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수상 부문은 남자 광고모델과 남자 트로트 가수다. 이로써 임영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지난해 11월 4일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재된 '임영웅 [HERO] MV'라는 제목의 영상은 187일 오전 조회 수 1800만 회를 넘겼다.
'HERO'는 임영웅이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한 곡이다.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한 쌍용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된 후 팬들의 요청에 의해 정식으로 음원 발매된 바 있다.
'HERO'는 브리티시 팝 장르 곡으로, 임영웅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시켜줬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만에 1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임영웅이 이같은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이유는 그가 팬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이기 때문이다. 평소 ‘팬 바보’로 알려진 그는 팬카페 뿐 아니라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그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공식 채널 내 또 다른 채널인 '임영웅 Shorts' 역시 독자적인 17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570여개의 영상을 보유중인 ‘임영웅’ 채널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17곡으로 확인됐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들이 1000만을 돌파했다. 해당 기록은 무서운 속도로 경신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은 지난해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에 오른 임영웅은 훈훈한 비주얼과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현재 그는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 중이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수상 부문은 남자 광고모델과 남자 트로트 가수다. 이로써 임영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