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욱, 이른 나이 별세
복막암 4기 투병
아산병원에 빈소 마련
권순욱 뮤직비디오 감독/ 사진=인스타그램
권순욱 뮤직비디오 감독/ 사진=인스타그램
가수 보아의 오빠로 잘 알려진 권순욱 뮤직비디오 감독이 암 투병 끝에 사망했다.

보아 첫째 오빠 권순훤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동생의 부고 소식을 알렸다.

이에 따르면 고 권순욱 감독은 5일 자정을 넘기고 숨을 거뒀다. 향년 39세의 이른 나이에 세상을 떠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빈소는 서울 아산병원에 차려졌다. 발인은 오는 7일이다. 장지는 경기도 여주의 한 선산이다.

상주 권순훤은 "코로나19로 친인척분들과 장례를 진행한다"며 "따뜻한 마음의 위로 부탁드리며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 권순욱은 지난 5월 복막암 4기 투병 중인 사실을 고백했다. 당시 그는 "의학적으로 시간이 그리 많이 남지 않았다. 예후가 좋지 않은지 현재 기대 여명을 병원마다 2~3개월 정도로 이야기한다"고 털어놨다. 이어 "현재 장폐색으로 인하여 식사를 못 한 지 두 달이 넘어 몸무게는 36kg까지 떨어졌고, 몸에 물은 한 방울도 흡수되지 않아 갈증과 괴로움은 말로 표현이 안 되며 수액을 꽂은 채로 움직여야 해서 거동도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보아는 "오빠야 사랑해! 우리 이겨낼 수 있어. 내가 꼭 라면 끓여줄 거야, 그거 같이 먹어야 해"라며 "오빠는 정말 강인한 사람이란 생각이 들어. 내 눈에 가장 멋지고 강한 사람, 매일매일 힘내줘서 고마워"라고 투병 중인 오빠를 응원한 바 있다.

다음은 권순훤 감독의 입장 전문.

부고

故 권순욱 감독이 2021년 9월 5일 0시 17분 별세하였기에 삼가 알려드립니다.

고인: 권순욱 향년 39세

빈소: 아산병원 장례식장 00호실

발인: 2021년 9월 7일 7시

장지: 여주 선산

상주: 권순훤 "코로나19로 친익척분들과 장례를 진행합니다. 따뜻한 마음의 위로 부탁드리며,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길 바랍니다.

상주 권순훤 배상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