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주, 뺑소니 현장 목격
추격 끝에 가해자 잡았다
"합의금 제시에 모멸감 들어"
배우 장동주. /텐아시아DB
배우 장동주. /텐아시아DB
배우 장동주가 뺑소니 현장을 목격한 뒤 범인을 잡았다.

장동주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장문의 글과 함께 블랙박스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장동주가 뺑소니 차량을 추격하는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는 "몇 시간 전, 외제차 한 대가 오토바이를 치고 그냥 달아나는 것을 목격했다"며 입을 뗐다.

또한 "하필 그 오토바이는 내가 너무나도 자주 가는 중국집의 오토바이였다. 코로나로 인해 손님이 줄어 큰일이라며 근심, 걱정 가득한 목소리로 말하던 그 중국집 사장님이 생각났다"며 "정의의 사도는 아니지만 쫓아가서 차를 세우라고 한 뒤, 내가 잘 아는 중국집이니 돌아가서 사고를 해결하라고 정중히 말했다. 그러나 그분은 다시 도망쳤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도산대로를 가로질러 다시 잡아 세웠다. 차 문을 열고 내린 그분한테선 술 냄새가 풀풀 풍겼다. 그냥 가면 어떡하냐고 따졌지만, 내게 돌아온 건 본인의 명함과 돈을 주겠다는 합의금 제시였다"고 설명했다.
장동주. /텐아시아DB
장동주. /텐아시아DB
이에 모멸감을 느낀 장동주는 "조금 있으면 가야 할 촬영을 위해 운동을 꽤 열심히 하긴 했지만, 땀에 젖은 내가 그렇게 없어 보였냐. 내 직업은 왜 물어보냐. 한 엔터테인먼트의 CEO라는 분이 어떤 사고방식을 가졌길래 중국집이 아닌 나와 합의를 보겠다는 거냐"고 따져 물었다.

그는 "솔직히 먹고 사는 게 좀 빠듯하긴 한데 그런 돈은 필요 없다. 내가 당신을 쫓아간 이유가 돈을 뜯어내기 위함이라고 치부하고 단정 짓던 당신의 그 뻔뻔한 태도가, 팔짱 끼고 말하던 그 말투가 너무 기분이 나쁘다"며 "계속 합의를 보자 해서 필요 없다고 하니, 그럼 법대로 하겠다고 하더라. 그래서 법대로 했다. 경찰들의 음주 측정으로 인해 그냥 뺑소니만 할 수 있었는데 음주 뺑소니가 됐다"고 알렸다.

이어 "조서 쓰고 왔으니, 수사에 잘 협조하겠다"며 "명함 감사하다. 역시 돈 들인 티가 난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동주는 2017년 KBS 2TV 드라마 '학교2017'로 데뷔해 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복수가 돌아왔다', '미스터 기간제' 등과 영화 '정직한 후보' 등에 출연했다. 다음은 장동주 인스타그램 전문이다.몇시간 전 외제차 한 대가 오토바이를 치고 그냥 달아나는것을 목격했습니다. 근데 하필 그 오토바이는 제가 너무나도 자주가는 중국집의 오토바이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손님이 줄어 큰일이라며 근심,걱정 가득한 목소리로 말씀하시던 그 중국집 사장님이 생각났습니다. 아참, 저한테 군만두 서비스도 많이 주시거든요.

제가 정의의 사도는 아니지만 쫓아갔습니다. 차를 세우라고 한뒤 제가 잘 아는 중국집이니 돌아가서 사고를 해결하라고 정중히 말씀드렸습니다. 저 분은 알겠다고 하셨고 저는 차를 뒤로 빼주었습니다. 그러나 저 분은 다시 도망 치셨습니다.

도산대로를 가로질러 다시 쫓아갔고 다시 잡아 세웠습니다. 차 문을 열고 내린 저 분 한테선 술냄새가 풀풀 풍겼습니다. 그냥 가시면 어떡하냐고 따졌지만 저에게 돌아온건 본인의 명함과 돈을 주겠다는 합의금 제시였습니다.

모멸감이 들었습니다.

조금 있으면 가야할 촬영을 위해 운동을 꽤 열심히 하긴 했습니다만, 땀에 젖은 제가 그렇게 없어보였나요 ? 돈이 필요해 보였나요? 제 직업은 왜 물어보시나요? 한 엔터테인먼트의 CEO라는 분이 어떤 사고방식을 가졌길래 중국집이 아닌 나와 합의를 보겠냐는가요? 돈이 얼마나 많으시길래...

죄송하네요. 솔직히 먹고사는게 좀 빠듯하긴한데요. 그런 돈은 필요없네요. 제가 당신을 쫓아간 이유가 돈을 뜯어내기 위함이라고 치부하고 단정짓던 당신의 그 뻔뻔한 태도가, 팔짱끼고 말하던 그 말투가 너무 기분이 나쁘네요.

돌아가서 사고를 해결하시라고 말하는 저에게 계속 합의를 보자고 하셔서... 합의금 필요없다고 하니 그럼 법대로 하겠다고 하셔서, 법대로 해드렸습니다. 경찰분들의 음주 측정으로 인해 그냥 뺑소니만 하실 수 있었는데 음주뺑소니가 되셨네요. 안타깝습니다. 저는 술 드신 줄 몰랐는데...

조서 쓰고 왔으니, 수사에 잘 협조하겠습니다.

Ps. 명함 감사합니다. 역시 돈들인 티가 나네요.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