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中 아이만 팬 활동 지수 韓아티스트 1위...'정국 차이나' 세계 '·최대' 생일 서포트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중국에서 활동력 높은 팬을 보유한 한국 아티스트 1위에 오르며 막강한 대륙 인기와 팬 화력을 과시했다.

중국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 ‘아이만’(Aiman) 지수에 따르면, 정국은 지난 7월 30일 활동력 높은 팬 지수 4110을 기록하며 한국 아티스트 최다 활동 팬 차트 랭킹 1위에 올랐다.

정국은 25일~29일까지 한국 아티스트 최다 활동 팬 차트 랭킹 상위 TOP 3 안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중국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다.

특히 중국에서는 정국의 팬클럽 '정국차이나'가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며 아낌 없는 서포트도 열렬히 지원 중이다.

'정국 차이나' 는 오는 9월 1일 정국의 생일을 맞이해 준비한 세계 '최초', '최대'의 초특급 서포트들을 계속해서 공개하고 있다.

'정국 차이나'는 1차 생일 서포트로 9월 1일 미국 뉴욕 맨해튼 '라이트박스'(Lightbox)에서 디지털 전시회를 '세계 최초'로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中 아이만 팬 활동 지수 韓아티스트 1위...'정국 차이나' 세계 '·최대' 생일 서포트
또 2차 서포트로 9월 1일(하루 종일) 한강에서 테마 관광 크루저(전시회, 카페 등) 및 맞춤형 크루즈 일루미네이션 라이트 쇼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3차 서포트는 8월 31일~9월 14일 2주간, 서울을 비롯해 전국 지하철의 총 1만 4014개 스크린 및 객실 TV 등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가 수 놓아 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국 차이나는 2020년 세계 각국에서 29차 이상의 생일 서포트를 진행하며서 초대형 팬덤의 명성을 증명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