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Q' 가창 영상 500만뷰 넘었다…'119만 영웅시대 화력'


가수 임영웅의 'Q' 가창 영상이 500만뷰를 돌파하며 다시 한번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 4월 2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시된 '임영웅 [Q] 사랑의콜센타'라는 제목의 영상은 28일 기준 조회수 500만을 넘어섰다. '좋아요' 역시 8만 1000개 이상을 받았다.

해당 영상에는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이하 '사랑의 콜센타') 49회의 '고막 남친' 특집에서 임영웅이 펼친 'Q' 무대가 담겼다. 이날 임영웅은 조용필의 'Q'로 '감성 장인'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이 무대는 지난 4월 6일 음원으로도 제작됐고, 꾸준히 사랑받으며 가요 차트에 머물러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4월 5일 임영웅이 부른 'Q'가 핫이슈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한국 유튜브 뮤직 차트에 따른 이 차트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를 끈 새로운 뮤직 비디오들의 순위를 기록하는 차트다. 이때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니더라도 음악이 메인인 영상이라면 핫이슈 차트에 포함될 수 있다.

한편, 임영웅은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그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1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 채널은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업로드된다. 해당 채널은 1000만 뷰가 넘은 영상 수만 14곡으로 확인됐다.

또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가는 '임영웅Shorts'는 14만 4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채널은 최근 총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해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임영웅은 양쪽 채널에서 두 개의 실버 버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 임영웅은 ‘아이돌차트’에서 13주 연속 평점랭킹 1위를 차지해 흔들림없는 최정상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가온차트’ 25주차 다운로드 차트에서 3, 4위를 기록하는 등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그런가 하면, 트롯픽 위클리 남성 가수부문 1위와 마이원픽에서 진행된 ‘사극에 출연해도 어울릴 것 같은 스타’ 1위에도 선정되는 등 흔들림 없는 인기 행진을 달리고 있다.


임영웅은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하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노래 실력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