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사진=유튜브 박막래 할머니 채널, KBS 방송 캡처
사진=유튜브 박막래 할머니 채널, KBS 방송 캡처
방송인 전현무가 ‘2019 KBS 연예대상’에 시상자로 나온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에게 무례했다고 질타를 받은 가운데, 사과 전화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막례 할머니의 손녀이자 채널 운영 및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김유라 씨는 연예대상 시상식 비하인드 영상을 올린 게시글에 29일 댓글로 이 같은 사실을 밝혔다.

김씨는 “전현무 씨가 시상식 다음날 할머님께 실수를 한 것 같다며 직접 사과 전화를 주셨다”며 “저희도 할머니의 캐릭터를 살려주려는 재밌는 추임새 정도로만 생각을 했기에… 할머니와 저는 여러분께 오직 즐거운 장면으로만 기억되고 내려오길 바랐는데 마음처럼 되지 않아 아쉽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오직 막례쓰(박막례)와 편분들(박막례 팬들)의 공간인 이 곳에는 너그러운 마음만 비춰주시길 부탁드린다. 좋은 기억만 남기자”고 부탁했다. 또한 “여러분 응원 덕분에 좋은 추억 남기고, 막례쓰에게도 자신감을 불어넣어준 멋진 도전이었다. 감사하다”며 시상을 한 소감을 전했다.

지난 21일 열린 ‘2019 KBS 연예대상’에서 진행을 맡은 전현무는 시상자로 나온 박막례 할머니에게 결례를 범하는 언행을 했다고 비판을 받았다. 당시 박막례 할머니는 수상자 이름이 적힌, 펼쳐지고 접히는 신형 핸드폰을 보고 “핸드폰이 남대문 열어지듯 열리냐”며 신기해하자 전현무는 “거의 뭐 개인방송 하듯이 하신다. 신선하다”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