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청희 기자]
이동휘/사진=텐아시아 DB
이동휘/사진=텐아시아 DB
영화 ‘어린 의뢰인’의 배우 이동휘가 “아이들과 놀아주기 위해서 운동을 했다”고 밝혔다.

10일 오전 서울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어린 의뢰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어린 의뢰인’은 친동생을 죽였다고 진술한 10살 소녀 다인(최명빈)의 말을 변호사 정엽(이동휘)이 의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2013년 발생한 ‘칠곡 아동 학대 사건’을 모티브로 한다.

이동휘는 “시나리오를 보고 내 자신에게 질문을 정말 많이했다. ‘나라면 이런 상황에서 어떤 선택을 했을까.’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으로 영화를 찍은 것 같다”며 “나와 가족으로 맺어지지 않은, 평범한 사람으로서 가족이 아닌 인물에게 어느 정도 내가 도와줘야할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봤다”고 했다.

또 그는 “극 중 인물은 아이들과 ‘약속’으로 맺어진다. ‘아이들과의 약속을 지켜야한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연기했다. 그외에 정엽 캐릭터는 나와 비슷했다. 성공이라는 목표가 있고 그에 대해 충실하게 살아가는 인물”이라고 했다.

이밖에도 이날 이동휘는 촬영 분위기를 묻는 질문에 “촬영을 위해 운동을 했다. 아이들을 감당하고 놀아주기 위해서는 기초 체력이 있어야해서 운동이 필요하겠다 싶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어린 의뢰인’은 5월 개봉한다.

유청희 기자 chungvsk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