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MBC ‘복면가왕’ / 사진=방송화면 캡처
MBC ‘복면가왕’ / 사진=방송화면 캡처
미국 출신 방송인 타일러가 ‘복면가왕’ 역대 최강 반전을 선사했다.

11일 방송된 MBC ‘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는 3연승에 도전하는 ‘뜨거운 심장 양철로봇’에 도전하는 새로운 8인의 복면가수가 등장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국적까지 속인 복면가수의 등장이 짜릿한 반전을 연출했다.

이날 세 번째 듀엣 무대의 주인공은 ‘시간을 달리는 토끼(이하 토끼)’와 ‘수상한 모자장수(이하 모자장수)’였다. 두 사람은 십센치의 ‘사랑은 은하수 다방에서’를 선곡했다. 사랑스러운 목소리로 판정단을 사로잡은 토끼와 달리 모자장수는 남자인지 여자인지 짐작할 수 없는 신비한 목소리로 토끼와 하모니를 이뤘다.

모자장수의 성별을 두고 연예인 판정단의 의견이 분분했다. 카이·김현철·유승우·나연는 여자 가수로 추측했고, 조장혁·강타·유영석·쯔위는 남자라고 주장했다. 특히 김구라는 모자장수의 영어 발음을 지적하며 굉장히 나이가 많은 사람이라고 예상했다.

70대 29로 토끼에 패배한 모자장수는 존박의 ‘아임 유어 맨(I’m Your Man)’을 부르며 복면을 벗었다. 모자장수는 끝까지 남자인지 여자인지 혼란스러워했던 판정단을 더욱 충격에 빠트렸다. 모자장수의 정체가 미국 출신 방송인 타일러였던 것. 예상치 못했던 타일러의 등장에 모두 입을 다물지 못했다. 타일러는 “막상 가면을 썼더니 굉장히 즐거웠다”며 “여러 방송이나 매체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타일러 외에도 깜짝 놀랄 만한 복면가수들이 출연했다. 배우 서태화는 무한궤도의 ‘그대에게’와 고(故) 유재하의 ‘우울한 편지’를 통해 매혹적인 음색을 자랑했고, 토이의 ‘뜨거운 안녕’과 팀의 ‘사랑합니다..’를 부른 모델 주우재는 순수한 목소리로 판정단의 마음을 훔쳤다. 우열을 가릴 수 없었던 마지막 네 번째 듀엣곡 대결에서 46대 53으로 아쉽게 패했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체리필터의 조유진이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