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 포스터 / 사진제공=마음의 소리 문화산업전문회사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 포스터 / 사진제공=마음의 소리 문화산업전문회사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가 네이버 TV캐스트 전체 재생수 2000만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는 본편 공개 3주만에 이뤄낸 결실이다.

28일 오전 네이버 TV캐스트와 중국 소후닷컴을 통해 10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한 KBS 예능국 최초의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 측은 “오늘 오전을 기점으로 ‘마음의 소리’의 전체 재생수가 2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웹드라마 ‘마음의 소리’는 웹툰 최초 10년 연재 신화에 빛나는 ‘마음의 소리’ 레전드 편들로 재구성된 가족 코믹 드라마로, 단순즉흥이 생활인 아직은 만화가 지망생 조석(이광수)과 그 가족들의 엉뚱 발칙한 코믹일상 스토리가 담긴 유쾌한 드라마.

결코 평범하지 않은 조석(이광수)과 형 조준(김대명), 아빠 조철왕(김병옥), 엄마 권정권(김미경), 그리고 애봉이(정소민)가 그려낸 듣도 보도 못한 코믹한 스토리가 최근 이어지는 스트레스와 어려운 현실 속에서 웃음짓게 만드는 힐링제로서 온라인을 핫하게 만들고 있다.

‘마음의 소리’는 이광수, 정소민, 김대명, 김병옥, 김미경의 절묘한 싱크로율과 상상초월코믹연기를 바탕으로 원작의 B급 정서와 병맛코드를 드라마적으로 풀어낸 하병훈 PD의 연출과 코믹과 로맨스가 어우러진 꿀잼 스토리까지 폭발적인 호평을 이끌고 있어, 추후 공개될 공중파 버전에 대한 기대감까지 높이고 있다.

그런가 하면 ‘마음의 소리’ 채널 구독자 수가 9만 8천명을 돌파, 10만명에 육박하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는 한번 본 사람은 ‘마소중독’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고 할 만큼 연속 구독하는 네티즌이 월등히 많음을 입증하며 웹드라마 전체 구독자수 중 1위의 수치다.

무엇보다 이처럼 온라인을 통해 검증된 ‘마음의 소리’는 오는 12월 9일부터 매주 금요일 KBS2를 통해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이라고 전해져, 온라인에 이어 안방극장까지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마음의 소리’ 제작진 측은 “’마음의 소리’가 어려운 시국에 조금이나마 힐링을 선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더욱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더해 안방극장에 찾아갈 테니, ‘마음의 소리’의 공중파 버전에도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