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OCN ’38사기동대’ 예고 / 사진제공=CJ E&M
OCN ’38사기동대’ 예고 / 사진제공=CJ E&M
‘38사기동대’가 또 하나의 대형 반전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16일 방송된 OCN ‘38사기동대’(극본 한정훈, 연출 한동화)에서는 악덕 체납자 방필규(김홍파) 일가를 향한 38사기동대의 통쾌한 한방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방송 말미 백성일(마동석)에게 전화를 건 양정도(서인국)가 “500억을 세금으로 낼 수 없다”고 말해 반전을 선사했다. 백성일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어리둥절하게 만든 양정도의 행보에 대한 진실이 22일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방송을 앞두고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에서 방필규와 마주한 양정도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방필규의 체납세금 500억을 징수한 상황에서 방필규와 어떤 이야기를 나누는지, 또 어떤 방법을 써서 방필규를 무릎꿇게 하는지 궁금증을 높인다. 이어 절규하며 울부짖는 듯한 방필규의 모습도 공개되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노방실(송옥숙)과 대면한 백성일의 모습도 눈길을 끈다. 아직 양정도가 진짜로 배신한 것인지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과연 노방실은 양정도의 진실을 알고 있을지가 기대를 모은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또 하나의 대형 반전이 드러나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만들 것으로 보인다.

‘38 사기동대’는 세금 징수 공무원과 사기꾼이 합심하여, 편법으로 부를 축적하고 상습적으로 탈세를 저지르는 악덕 체납자들에게 세금을 징수하는 통쾌한 스토리를 다룬다. 매력적인 사기꾼 양정도와 답답한 현실에 복장 터지는 세금 징수 공무원 백성일이 고액 세금 체납자들에게 고도의 사기를 쳐 세금을 징수하는 좌충우돌 과정을 그린다.

‘38사기동대’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1시 OCN에서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