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박수정 기자]
스텔라
스텔라
걸그룹 스텔라가 뮤직비디오로 또 다시 화제몰이에 나섰다. 스텔라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찔려’는 21일 현재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아티스트 여자그룹 부분에서도 1위에 올랐다.

‘찔려’ 뮤직비디오는 싸이, EXID 등 뮤직비디오 작업에 참여한 국내 최고의 아트디렉터 디지페디(DIGIPEDI)가 메가폰을 잡아 감각적이고 독창정인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찔려’는 그동안 ‘마리오네트’, ‘떨려요’ 등 19금 뮤직비디오와 달리 스텔라 특유의 섹시미를 살리면서도 청순함을 가미한 색감이 특징이다. 동시에 ‘찔려’라는 제목에 어울리는 소품을 사용해 ‘찔려’에 담긴 메시지를 표현하려는 시도도 엿보인다. 스텔라가 직접 꼽은 명장면은 무엇일까.

가영 '찔려' 명장면
가영 '찔려' 명장면
민희 '찔려' 명장면
민희 '찔려' 명장면
효은 '찔려' 명장면
효은 '찔려' 명장면
전율 '찔려' 명장면
전율 '찔려' 명장면
#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벌레는 CG가 아니에요!”
'찔려' 비하인드
'찔려' 비하인드
가영 : 겨울이라서 벌레를 구하기 힘들어서 무당벌레 여섯 마리를 사왔어요. 처음 한 마리는 잘 안 움직였는데 활발한 벌레로 촬영했죠. (웃음) 벌레를 손가락으로 날리는 신이 있는데 세게 날리면 죽을까봐 조심해서 날렸어요. 그런데 그만 한 스태프가 걷다가……..
민희 : ‘찔려’ 뮤직비디오가 무당벌레의 유작이 됐어요.
가영 : 사실 벌레를 진짜 못 만지는데 저한테 벌레 장면이 주어졌더라고요. (이때 전율이 벌레를 잘 잡는다며 팔을 높이 들었다.) 제가 벌레를 제일 무서워하는데 진짜 바꾸면 안 되냐고 했는데 다리가 잘 나와야 한 대서 하기로 했어요.

# 스텔라 뮤직비디오 속 진짜 ‘찔려’ 메시지
'찔려' 뮤직비디오
'찔려' 뮤직비디오
가영 : 화살표가 인상적이에요. 찔리는 모습을 다양하게 활용해서 특이하고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가장 핵심이 아닌가 싶어요.
전율 : 살충제도 뿌리는데 저희에 악플을 다는 사람들을 없애는 비유를 담았어요.
소속사 관계자 : ‘찔려’라는 부분을 심리적으로 찔리는 것으로 해석해, 노래 가사처럼 여자의 심정을 이야기 하고 있기도 하지만 스텔라의‘섹시코드’를 훔쳐보고 욕하는 소위 선비충(대중)들의 이중적 잣대를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담겨 있습니다.

글, 편집. 박수정 기자 soverus@
사진. 디엔터테인먼트파스칼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