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인턴기자]
#[썰전-경제] 148? 경제 보도자료 스틸
#[썰전-경제] 148? 경제 보도자료 스틸
‘썰전’에서 실전 주식 투자 팁들을 공개한다.

7일 방송되는 종합편성채널 JTBC ‘썰전’의 경제 이슈 코너 ‘썰쩐’에서는 유수진과 함께하는 주식 특집 2탄이 방송된다.

한미약품의 주가 폭등을 다뤘던 지난 방송에 이어, 이번 방송에서는 실전 주식 투자 팁들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김구라, 최진기, 서장훈, 장도연 등 ‘썰쩐’ MC들은 정치 관련주와 남북 관련주 등 사회적 이슈에 따라 주가가 변동하는 테마주에 주목했다.

김구라는 “총선이나 대선이 가까워지면 ‘문재인 테마주’, ‘안철수 테마주’라고 해서 관련 주식들이 주목을 받더라”며 앞으로 주목할 만한 정치 관련 주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질문을 던졌다.

이에 최진기는 “반기문 총장의 동생이 임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회사나, 김무성 대표 사돈이 운영하는 회사, 김무성 대표 부친이 설립한 회사 등이 주목받고 있다”고 답하며 “심지어 몇몇 회사들은 그저 운영자가 정치인과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꼽히기도 한다”고 정치 관련 테마주 투자의 위험성을 경고하기도 했다.

또 최진기는 “예전에 주식 투자를 할 때 남북 관련 이슈가 생기면 투자처를 물색하기 위해 휴전선 철조망을 어느 회사에서 만드는지를 알아보기도 했었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외에도 유수진과 최진기의 주식 투자 ‘꿀팁’을 비롯해, 전문가들이 주목하고 있는 해외 주식 투자 블루오션 국가에 대한 내용은 7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되는 ‘썰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예지 인턴기자 yejie@
사진. JTBC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