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이은호 기자]

실시간 검색어, 이른바 실검은 확실히 오늘날 정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인터넷 포털, 검색사이트는 바로 이 ‘실검’으로 대중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한다. 그러나 ‘실검’이라는 어휘 자체의 의미는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시시각각 변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실검’에 한 번 등극하려 몸부림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그 한 번의 ‘실검’ 등극은 바로 1시간 후 또 다른 실검에 묻혀버리는 그런 시대인 것이다. 그렇지만 ‘실검’이 대중의 관심사를 반영한다는 것, 오늘날 대중이 어떤 부분에 열광하는지를 알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된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2015년 10월 29일 실시간 검색어에는 한국 벨기에가 올랐다.

#한국 vs 벨기에, 오늘(29일) 8시 생중계

한국과 벨기에의 U-17 월드컵 16강전이 29일 오전 8시 치러진다.

한국은 경기에 앞서 피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벨기에전 선발 라입업을 공개했다.

최진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 벨기에를 상대로 4-4-2 포메이션을 택했다. 투톱 공격에 이승우, 유주안이 나서고 양쪽 날개에 박상혁, 김진야가 힘을 보탠다. 중앙 미드필드에는 김정민과 장재원이 호흡을 맞추고 포백 수비진에는 박명수, 이승모, 이상민, 윤종규가 출전한다. 골키퍼는 안준수.

앞서한국은 B조 조별리그에서 브라질과 기니를 연달아 격파하는 돌풍을 일으키며 2승1무, 조 1위로 당당히 16강에 진출했다. 이에 맞서는 벨기에는 1승1무1패 D조 3위를 기록하며 와일드카드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날 경기는 KBS2와 SBS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인터넷에서는 네이버와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 된다.

TEN COMMENTS, 모두 파이팅!

이은호 기자 wild37@
사진. 대한축구협회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