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트
메이트
메이트의 새 앨범 엔드오브더월드(END OF THE WORLD)가 5일 정오 음원사이트에 공개 되었다.

메이트의 새 앨범은 3년 6개월 만에 발표하는 곡들 이여서 팬들과 음악 관계자들의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1번 트랙 ‘THE END’, 2번 트랙 ’하루‘, 3번 트랙 ’너를떠나‘ 는 임헌일 작사, 작곡이며, 4번 트랙 ‘INDIA’, 5번 트랙 ’희생‘, 6번 트랙 ’BABY’는 정준일 작사, 작곡 이다. 이번 앨범에서도 기존 앨범들과 똑같이 반반씩 작사, 작곡을 하였으며, 편곡은 함께 했다.

그런데 이번 메이트의 앨범에는 또 다른 방식의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오프라인 앨범에는 6곡이 수록되어 있지만, 음원사이트에 공개된 앨범에는 7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하지만, 마지막 7번 트랙 ‘아니야’는 아직 들어볼 수 없는 것.

소속사 엠와이뮤직 관계자는 “7번 트랙 ‘아니야’는 12월 4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음반 매장에서 판매하는 앨범에는 수록되어 있지 않으며, 이번 단독콘서트에서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싱글로 공개하는 것도 고려해보았지만, 앨범 전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음원사이트에는 함께 수록하였다” 고 전했다.

이어 “요즘엔 선공개 방식이 보편화 되어 있어서 새롭게 후공개 라는 걸 생각해봤다. 요즘엔 앨범이 나오고 나면 너무 빨리 잊히는 경향이 있어서 다음 곡이 나올 때까지 기억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만든 방식이다”고 전했다.

12월 4일 공개되는 ‘아니야’는 현재 뮤직비디오 촬영만 남겨두고 있으며, 음원과 같이 공개된다고 전했다. ‘아니야’의 가사는 음반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메이트(1)
메이트(1)
글. 권석정 moribe@tenasia.co.kr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