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지난 3일 방영된 tvN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 방송화면.
지난 3일 방영된 tvN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 방송화면.
지난 3일 방영된 tvN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 방송화면.

지난 3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연출 한동화, 극본 박정화,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로고스 필름) 4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가구 평균 3.9% 최고 4.4%를 기록했다.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것이다.

tvN 타깃인 남녀2049 시청률에서도 평균 2.2%, 최고 2.6%로 자체 최고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이날 이선심(이혜리 분)을 향한 직원들의 불신이 커지는 가운데 그의 억울한 누명을 밝히고 나선 유진욱(김상경 분) 부장의 활약이 빛을 발했다. 다정한 말 한마디 없이도 전해지는 유진욱 부장의 진심이 뭉클함을 자아냈다.

아픈 아내를 돌보며 병원비 부담까지 짊어진 유부장의 삶도 그리 평탄하지만은 않았다. 그런 유부장이 정리해고 1순위라는 직원들의 추측과 그가 하청업체에 갑질을 하고 접대, 뇌물을 받은 일들이 수차례였다는 소문이 들려오며 이선심의 걱정도 커져만 갔다.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협력업체 사장들을 찾아간 이선심은 이 모든 것이 송영훈(이화룡 분) 차장의 짓이었음을 알게 됐다. 이를 빌미로 유부장의 정리해고를 막기 위해 도움을 청했다. 하지만 차마 박도준에게 부탁할 용기가 나지 않았던 송차장은 자진 월급 삭감을 부탁하며 직원들의 반발을 일으켰다. 이선심은 직원들의 냉정한 반응이 속상한 한편 자신과 다를 바 없는 그들의 사정을 알기에 더욱 마음이 쓰렸다.

‘청일전자 미쓰리’는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