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에 '또' 이용당한 미미로즈, 구걸 마케팅 이어 주가조작 의혹 방패막이 [TEN피플]
가수 겸 제작자 임창정이 주가조작 세력으로부터 투자 사기를 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임창정의 회사가 내놓은 걸그룹 '미미로즈'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임창정이 거액 손해를 이야기하면서 걸그룹을 또 언급했기 때문이다. 가요계 안팎에서는 임창정이 걸그룹을 돈과 연관 지어 재차 언급하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결과적으로 임창정의 섣부른 투자와 마케팅 전략으로 인해 애궃은 소녀들의 꿈만 짓밟히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다.

임창정은 앞서 주가조작 세력에 원금 기준 30억원을 투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각종 의혹에 휩싸인 상태다. 임창정은 사건 직후 "나도 피해자"라는 입장을 내놨지만 상황이 악화일로로 치닫자 27일 추가 입장을 내놨다.

그는 "작년 11월 지인의 소개로 사태 관련자들을 만나게 됐다"며 "(이들은) 유명한 자산가들의 주식계좌를 일임 받아 재테크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며 높은 수익률이 실현된 주가 그래프와 계좌 잔고 등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임창정은 "이들은 계좌 개설 후 개별적인 주식종목이나 주식거래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않았다"며 "이번 일이 터질 때까지 아무 것도 모르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자신은 피해자라는 기존 입장에서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하지만 증권업계에서는 신분증과 함께 자신의 명의로 된 휴대폰까지 넘기면서도 이상한 낌새를 눈치채지 못했다는 건 이해하기 어렵다는 반응이 많다. 임창정처럼 사업경험이 많다면 최소한 꺼림칙하거나 문제가 있다는 걸 어림풋이나마 인지했을 것이라는 여론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임창정에 '또' 이용당한 미미로즈, 구걸 마케팅 이어 주가조작 의혹 방패막이 [TEN피플]
이번 사태는 임창정 개인의 투자 실패로 끝날 수도 있다. 실제 그의 주장처럼 피해자인지도 수사 과정에서 밝혀질 문제다. 진짜 문제는 그의 투자 실패 불똥이 그가 추진해온 걸그룹 '미미로즈'에게 튈 수 있다는 점이다. 그는 사건 직후 해명 과정에서도 "내일 당장 우리 걸그룹 또 진행을 해야 되는데 돈이 없다. 30억 들어와서 이번 달에 들어와서 월급도 주고 그 돈을 하려고 했는데 다 빠그러졌다"고 미미로즈를 언급했다.

임창정이 미미로즈를 돈과 연관지어 언급한 건 이번 뿐 만이 아니다. 임창정은 그동안 방송 등에서 그룹 미미로즈에 들인 돈이 200억원 이상이라고 밝혀왔다. 지난 2월 모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도 "미미로즈 제작을 위해 '소주 한 잔' 등 자신이 보유한 노래 170여곡 저작권을 매각하고 200억원을 투자했다"고 털어놨다. 그러다보니 대중들에게 미미로즈는 노래나 퍼포먼스보다 '200억원을 들인 걸그룹'이라는 인식만 새겨졌다.

이 때문에 가요계 일각에서는 "임창정이 걸그룹을 앞세워 구걸 마케팅을 하느냐"는 쓴소리까지 나왔다. 미미로즈 멤버들 입장에서는 임창정이 거액을 썼다는 사실을 대외적으로 얘기하는 자체로 큰 부담을 느꼈을 것이라는 얘기다.

임창정측은 미미로즈가 예정된 7월 컴백일정을 소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미로즈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단 의미다. 남은 세 달 사이 어떤 일이 일어날 지 알 수 없다. 잘 지나가더라도 미미로즈는 '200억 걸그룹', '임창정 걸그룹'이라는 딱지를 붙인 채 활동을 해야 하는 부담이 생겼다.
임창정에 '또' 이용당한 미미로즈, 구걸 마케팅 이어 주가조작 의혹 방패막이 [TEN피플]
미미로즈 5명 멤버의 나이는 2000년생부터 2005년생까지다. 제일 언니라 해도 23세. 걸그룹으로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임창정을 믿고 꿈과 열정을 쏟아부었다. 하지만 결국 임창정의 섣부른 투자 그리고 잘못된 마케팅 방식이 이들의 꿈을 막는 장애물이 된 건 아닌가 우려스럽다. 임창정은 이날 내놓은 입장문 맨 마지막에서 "희망을 노래해야 할 후배들이 큰 상처를 받지 않도록 응원 부탁드린다"고 했다. 그동안 노래보다 돈을 이야기 하고, 정작 그들의 희망을 뿌리째 흔들고 있는 건 임창정 본인의 과욕이 어니었는지, 이번 사태에 따른 법적 책임과는 별도로 숙고할 문제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