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가 선공개 곡으로 글로벌 차트를 석권했다.

슈가의 솔로 앨범 'D-DAY'의 선공개 곡 ‘사람 Pt.2 (feat. 아이유)’는 8일 오전 9시까지 기준으로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전 세계 87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찍었다.

또한, ‘사람 Pt.2 (feat. 아이유)’의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여러 국가/지역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고, 8일 오전 9시 기준 664만뷰를 돌파했다.

‘사람 Pt.2 (feat. 아이유)’는 슈가가 활동명 Agust D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 ‘D-DAY’의 선공개 곡이다. 붐뱁 리듬을 중심으로 편안하게 내뱉는 듯한 슈가의 랩에 아이유의 청아한 음색이 조화를 이루는 팝 R&B 장르로, 슈가는 사랑과 이별, 두려움, 슬픔 등 지나고 나면 부질없어 보이면서도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람 사이의 관계와 감정들을 Agust D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D-DAY’는 슈가가 Agust D로 공개한 믹스테이프 ‘Agust D’, ‘D-2’에 이어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슈가는 전곡의 작사와 작곡, 앨범 프로듀싱까지 작업의 전반을 이끌었다.

슈가는 선공개 곡을 시작으로 솔로 앨범 ‘D-DAY’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로 방출할 예정이다. 오는 21일 오후 1시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한 ‘D-DAY’의 전곡을 발표한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