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정통발라드 '그대 얼굴' 발표…가을 겨냥한 감성 노래


가수 홍진영이 정통 발라드 ‘그대 얼굴’(Your face)로 돌아온다.

홍진영은 14일 가을을 겨냥한 '그대 얼굴'을 발표한다.

신곡은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전주의 세련된 피아노 연주로 곡이 시작돼 담백한 감성으로 보컬이 이어진다. ‘그대 얼굴이 너무 보고싶어요’로 반복되는 후렴구의 애절한 멜로디와 가사를 풍부한 리얼스트링 사운드가 감싸며 애틋한 감정을 불러 일으킨다.

특히 트로트 창법을 벗어나 발라드 창법으로 세련되게 이어가는 홍진영의 보컬 스타일이 인상적이다. 이 곡은 영탁 ‘찐이야’, 박현빈 ‘샤방샤방’, 조항조 ‘고맙소’ 등을 완성한 인기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최철훈이 곡을 만들고, 노랫말은 홍진영이 직접 써 의미를 더했다.

지난 4월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를 발표한 홍진영은 SNS를 통해 근황을 알리며, 전국 각지의 축제와 행사에 초청돼 열정의 무대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대중들과 직접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그대 얼굴'로 방송 활동은 하지 않는다. 소속사 관계자는 “오랫동안 절친 관계를 유지해 온 작곡팀 알고보니혼수상태와 홍진영이 협업을 이루어 완성한 신곡 ‘그대 얼굴’은 누군가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가을의 정서를 오롯이 담고 있는 정통 발라드곡으로 홍진영의 색다른 보컬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성원을 부탁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