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주연 / 사진=텐아시아DB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주연 / 사진=텐아시아DB
JYP 신예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첫 대면 쇼케이스로 신보를 공개했다.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20일 오후 3시 데뷔 첫 미니앨범 ‘헬로, 월드!’(Hello, world!)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컴백 쇼케이스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작년 12월 데뷔 후 처음으로 팬들에게 무대를 선보이는 자리로 의미를 더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테스트 미’를 비롯해 '낙 다운'(KNOCK DOWN), '서커 펀치!'(Sucker Punch!), '스트로베리 케이크'(Strawberry Cake), '파이럿츠'(Pirates)까지 여섯 멤버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수록곡들이 담겨있다.

신보 '헬로, 월드!'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첫 번째 단계를 의미하는 앨범명처럼, 각자의 삶을 살던 여섯 멤버가 미지의 공간 ‘♭form’(플랫폼)에 첫걸음을 내딛고 한자리에 모이게 되는 과정을 담았다.

또한 타이틀곡 '테스트 미'는 정수, 오드, 준한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스타 작곡가 심은지와 K팝 인기 작곡가 이해솔이 손을 더했다. 빠른 비트 위 반음계의 멜로디가 어우러졌고, 평범함을 강요하는 사회에 거침없는 반항의 메시지를 던진다. 뮤직비디오에는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는 물론 화려한 소품과 공간 연출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날 리더 건일은 "우선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이름으로 나와 설렌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성심 성의껏 우리의 이야기를 들려드릴 예정이다"라며 자신의 감정을 드러냈다.

주연은 "지난 데뷔 싱글 때는 한 곡을 이번에는 6곡을 보여드릴 것"이라며 "우리에게 어떤 다양한 색깔이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나왔다. 흥미롭게 봐주길 바란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며 당찬 컴백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JYP가 데이식스 이후 약 6년 3개월 만에 선보인 신인 밴드다.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 드러머이자 리더인 건일을 주축으로 키보디스트 정수와 오드,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 베이시스트 주연 6인으로 구성됐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