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테이씨가 '4세대 대표 걸그룹' 자리 굳히기에 나선다.

스테이씨는 6일 오후 첫 번째 미니앨범 '스테레오타입(STEREOTYPE)'을 발표하고 강력해진 '틴프레시'를 뽐낸다.

'스테레오타입'은 지난 4월 발표한 싱글 2집 '스테이덤(STAYDOM)' 이후 스테이씨가 5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데뷔 후 처음 발표하는 미니앨범.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전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날 수민은 "앞선 두 장의 싱글이 스테이씨의 정체성과 장점을 강조해서 만든 앨범이라면, 이번 앨범은 사회적 메시지를 녹였다. 예쁜 모습들과 담은 메시지들에 주목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색안경(STEREOTYPE)'은 "색안경을 끼고 보지 마요"라는 가사를 통해 단순히 겉모습만을 보고 남을 쉽게 판단하려는 편견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스테이씨는 이 곡으로 고정관념 속 우리의 색을 한 가지로만 단정 짓지 말고, 우리에게는 다양한 색깔과 본질이 있다는 것을 알리겠다는 목표다.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색안경'은 스테이씨 데뷔조가 결정되고 처음 받은 노래지만, 2년 만에 대중에게 공개하게 됐다.

세은은 "스테이씨가 데뷔조로 결성됐을 때 받은 노래다. 우리끼리 알고 있기에 아까운곡이라고 생각했다"며 "팬들에게 빨리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보여드리게 돼 뜻깊다. 오래 연습했기 때문에 자신감 넘친다"고 자신했다.

스테이씨는 데뷔 전부터 '틴프레시'라는 스테이씨만의 장르를 구축해왔다. 아이사는 "스테이씨 뜻이 Star to a young culture, 젊은 문화를 이끄는 그룹이다. 그런 팀인만큼 밝고 긍정적인 노래를 하려고 한다. 이번 노래에서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드리려 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스테이씨는 지난해 11월 데뷔해 'SO BAD'와 'ASAP’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4세대 대표그룹' 수식어를 얻었다.

시은은 "부담감은 있지만 행복한 부담감"이라며 "수식어에 걸맞게 더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하낟. 더 노력해서 팬분들에게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 성장하는 스테이씨가 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성장형 걸그룹' 스테이씨가 '스테레오타입'으로 이루고 싶은 성과는 신인상과 1위다. 제이는 "신인상과 음악 방송 1위를 꼭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