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카이브 아침
사진제공=아카이브 아침
가수 김필이 겨울과 잘 어울리는 분위기의 노래로 돌아온다.

28일 김필은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불면(sleeplessness)’을 발매한다.

김필은 최근 치명적인 무드에 우월한 비주얼을 담은 콘셉트 포토 등을 연달아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고독함, 쓸쓸함, 슬픔, 괴로움 등 다양한 감정이 담겨 있는 티저들은 이번 신곡 '불면(sleeplessness)'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또 한 편의 영화를 연상케 하는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김필의 연기와 섬세한 음색까지 담겨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김필은 신곡 발매를 하루 앞둔 지난 27일 자신의 SNS 채널을 통해 '불면(sleeplessness)'의 가사 일부를 공개하며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난 그저 나답게 더 숨 쉬고 싶고 그저 나답게 더 느끼고 싶어' '두 눈을 감을 때 좀 더 후회없이' 등 김필이 직접 쓴 노랫말은 깊은 울림과 더불어 굵은 메시지를 담고 있음을 짐작케 한다.

김필의 신곡 '불면(sleeplessness)'은 얼터너티브 포크 록 장르의 곡이다. 김필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잠못드는 나날들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들을 풀어냈으며, 어느때보다도 위로가 필요한 시점에 많은 리스너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묵직한 분위기의 노래로 완성됐다.

특히 지난해 12월 첫 정규 앨범 'yours, sincerely' 이후 약 1년만에 새로운 소속사와 손잡고 처음으로 새로운 작품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