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Kpop 유튜브 영상 캡처
KBS Kpop 유튜브 영상 캡처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착한 심성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일 KBS Kpop 공식 유튜브 채널에 '방탄소년단 'ON’ 뮤직뱅크 1위 앵콜 직캠' 이란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는 2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음악 순위 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 방탄소년단이 1위에 오른 후 앵콜 무대를 선보이는 모습이 담겨있다.

방탄소년단의 앵콜 공연 후 무대에 마지막까지 남아있던 정국은 바닥에 있던 북 2개와 스틱을 챙겨 현장 스텝에게 건네줬다.

이후 남은 물건이 없는지 주위를 둘러보며 트로피를 집어들고 스텝들이 챙겨주는 꽃다발을 안고는 "수고하셨습니다" 라고 인사를 건넨 후 현장을 떠났다.

이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울 정국이 한결같다", "정국이가 마지막까지 남아서 정리하는거 진짜 감동이다", "우리 정국이 카메라가 있건 없건 저렇게 치우고 뒷정리하네", "'꾸기'는 인사요정 뒷정리도 잘하는 착한요정", "착한 정국이~진짜 널 사랑하지 않을 수 없어", "잘생긴 전정국 얼굴만 잘생긴게 아니라 인성도 잘생김" 등의 정국인성을 칭찬하는 유튜브 댓글을 쏟아냈다.
방탄소년단 정국, '뮤직뱅크' 앵콜 직캠에 포착된 카메라 뒤 모습
정국은 시상식이나 행사 후 각종 미담이 전해져 와 '미담제조기' 라고도 불렸다.

정국은 과거 빠져 있는 무대 장치를 보고 제자리에 꽂아 놓으며 카메라선에 다칠 것을 염려해 정리하고 '아육대'에서는 자발적으로 쓰레기를 주워 뒷정리한 일화를 스태프가 SNS에 언급하는 등 선한 인성을 보여왔다.
방탄소년단 정국, '뮤직뱅크' 앵콜 직캠에 포착된 카메라 뒤 모습
이날 오전 'ON’ 뮤직뱅크 1위 앵콜 직캠' 영상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6위에 랭크됐다.

이미나 기자 minalee1207@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