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빈, 유재명, 김영민, 전석호 /사진=텐아시아 DB
이선빈, 유재명, 김영민, 전석호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이선빈, 유재명, 김영민, 전석호가 영화 '수능, 출제의 비밀'(감독 이용재)에 출연을 확정했다.

27일 배급사 바른손이앤에이는 '수능, 출제의 비밀' 캐스팅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이선빈, 유재명, 김영민, 전석호가 출연을 확정, 지난 24일 전격 크랭크인했다.

'수능, 출제의 비밀'은 2급 국가기밀인 수능 출제위원단에 어쩌다 합류한 국어 교사 맹보람(이선빈 역)이 외부차단 합숙 생활을 하면서 겪는 40일간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담는다. 모두가 궁금하지만 아무도 알 수 없었던 수능 출제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생생하고 유쾌하게 담길 예정이다.

영화 속 수능 출제위원의 핵심 인물들로 이선빈, 유재명, 김영민, 전석호가 캐스팅됐다. 이선빈은 일선 국어 교사였으나 행정 착오로 인해 수능 출제위원이 된 맹보람 역할을 맡았다. 유재명은 국어과 출제위원장 문주열을 연기한다. 문주열은 서울대 국어교육과 출신으로 마음속에 나름의 야망을 품고 사는 인물. 조금 남다른 맹보람 교사와 40일간 어떤 인연과 숨겨진 이야기를 펼쳐 나갈지 주목된다.
/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사진제공=바른손이앤에이
문주열과 외모 제외한 스펙 면에서 라이벌다운 인생을 살아온 박경태 검토위원장 역은 김영민이 맡는다. 교육과정 평가원 직원이자 문주열 위원장의 오른팔 기준수 역은 전석호가 낙점됐다. 네 배우는 전국 수능생들의 컨디션을 좌우한다는 첫 번째 관문인 국어영역 핵심 관계자로서 맹활약할 예정이다.

'수능, 출제의 비밀' 연출은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각본을 맡은 이용재 작가가 첫 연출 데뷔작에 도전한다. 이번 작품 역시 이용재 작가가 직접 작업한 각본으로 리얼리티와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용재 감독은 온 나라가 숨을 죽이는 그날, 그 이전에 치열하게 벌어지는 수능 출제의 비밀에 대해 흥미롭게 풀어낼 전망.

이용재 감독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 번쯤 궁금해했을 법한 수능 출제 과정의 비밀과 40일간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다루고자 한다. 이선빈, 유재명, 김영민, 전석호 배우 모두 개성 있고 컷마다 시시각각 변화에 유연한 배우들이라 스토리에 딱 맞아떨어졌다. 무탈하게 촬영 마치겠다"라고 밝혔다.

맹보람 역의 이선빈은 "수능 출제 과정의 비밀을 다룬 색다른 시나리오에 끌렸다. '수능, 출제의 비밀' 팀과 함께해서 너무 설레고 기쁘다"고 전했으며, 문주열 역의 유재명은 "좋은 배우분들, 스태프분들과 함께해 기쁘다. 다 같이 힘을 다해서 좋은 작품을 만들어내고 싶다"고 말했다.

박경태 역의 김영민은 "검토위원장이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관객분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 작품의 매력을 잘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기준수 역의 전석호는 "이제 시작인데 마지막까지 모두 다치지 않고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길 바란다. 좋은 영화로 인사드리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