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유나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박유나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박유나가 영화 '롱디'를 통해 꿈을 이뤘다고 밝혔다.

25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롱디'(감독 임재완)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장동윤, 박유나, 임재완 감독이 참석했다.

'롱디'는 서른을 앞두고, 장거리 연애를 시작한 5년 차 동갑 커플 도하(장동윤 역)와 태인(박유나 역)의 언택트 러브 스토리를 담았다.

극 중 박유나는 태인을 연기했다. 태인은 인디밴드 연신굽신의 보컬이자 싱어송라이터다. 그는 겁 없고 당당한 성격을 지녔으며 도하에게 먼저 롱디를 제안하는 인물이다.

이날 박유나는 "고등학생 때 아이돌 연습생 생활을 2년 했다. 태인이가 극 중에서 부르는 노래의 음역이 저랑 잘 맞아서 편하게 잘 불렀다. 음악 감독님도 제가 노래를 부를 때마다 칭찬을 많이 해주셨다. 저는 칭찬에 약한 편이다. 하지만 칭찬을 많이 해주면 조금 더 으쌰으쌰 하는 편인데 편하게 작업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본을 받자마자 태인이가 노래를 부른다고 들었다. 제 꿈이 가수이기도 했다. 그래서 그 꿈을 풀어보자고 생각했다. 영화를 보니 꿈을 푼 것 같다. 한국에서는 처음 하는 (장르이다 보니) 도전해보고 싶었다. 카메라를 직접 잡고 연기를 해보고 싶었다. 제의가 왔을 때 망설임 없이 한다고 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롱디'는 오는 5월 10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