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윤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장동윤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장동윤이 영화 '롱디'를 위해 박유나와 실제로 영상 통화를 많이 했다고 밝혔다.

25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롱디'(감독 임재완)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시사 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장동윤, 박유나, 임재완 감독이 참석했다.

'롱디'는 서른을 앞두고, 장거리 연애를 시작한 5년 차 동갑 커플 도하(장동윤 역)와 태인(박유나 역)의 언택트 러브 스토리를 담았다.

극 중 장동윤은 사회 초년생 도하 역을 맡았다. 도하는 5년 전 홍대 길거리에서 노래하는 태인을 보고 한눈에 반한 인물. 팬으로 시작해 연인이 됐다.

이날 장동윤은 "대면해서 직접 연기를 하는 것보다 영상 통화로 연기를 많이 했다. 그 부분에 대한 고민을 감독님과 함께 많이 했다. 의외로 촬영장에서 마주치는 경우보다 사전에 준비하면서 친해지고 더 많이 봤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임스 한으로 나온 고건한 배우는 기존에 저랑 친해서 (박유나와) 세 명이서 자리를 만들어서 산책도 하고 이야기도 많이 나눴다. 특히나 오래된 커플로 나오기 때문에 친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친해지는 과정을 거쳤다"라고 덧붙였다.

장동윤은 "영상 통화하는 장면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영상 통화하는 장면을 실제로는 찍을 수가 없더라. 기술적으로 한계가 있어서 때에 따라 다르겠지만, 카메라 렌즈를 보고 혼자서 연기를 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라고 했다.

또한 "박유나 배우랑 실제로 영상 통화를 많이 했다. 영상 통화하는 장면은 대본들을 펼쳐놓고 하면서 '이런 느낌이겠구나' 싶었다. 실제로 상대방 리액션을 보지 못하고 연기해서 사전에 박유나 배우와 영상 통화를 많이 했다. 그게 도움이 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롱디'는 오는 5월 10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