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바운드' 기범 역 이신영 인터뷰
이신영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이신영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배우 이신영이 '신이 내린 꿀 팔자' 장항준 감독의 뒤를 이은 천운을 타고난 사람이라고 밝혔다.

이신영은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리바운드'(감독 장항준)와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리바운드'는 2012년 전국 고교농구대회,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던 최약체 농구부의 신임 코치와 6명의 선수가 쉼 없이 달려간 8일간의 기적 같은 이야기다. 2012년 대한농구협회장기 전국 중, 고교농구대회에서 부산 중앙고가 일궈낸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너와 나의 경찰 수업', '낮과 밤' 등에 출연한 이신영에게 '리바운드'는 스크린 데뷔작이다. 극 중 이신영은 기범 역을 맡았다. 기범은 주목받던 천재 선수였지만 슬럼프에 빠진 가드다.

이날 이신영은 "일상이 '리바운드'다. 모든 게 다 처음이다. 영화 홍보를 하면서도 처음이라 긴장되고 설렌다. 영화라는 작업에 도전해보고 싶었다.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과 영화를 보는데 어머니, 아버지가 '네가 스크린에 나와서 가족이 다 같이 보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하셨다. 이번에 기회가 됐다. 설레기도 하고 시간이 날 때 영화관 가서 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신영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이신영 /사진제공=(주)바른손이앤에이
부모님 반응에 대해서는 "너무 긴장하시더라. '우리 아들 잘 나와야 할 텐데'라고 하셨다. 부모님 마음 다 아시지 않나. 저는 부모님과 친구처럼 잘 지낸다. 저는 부모님과 자주 연락하는데 통화 길게 할 때는 하루 2~3시간 한다. 떨어져 지내니까 궁금해하시더라"고 했다.

이신영은 "저는 '리바운드' 오디션 겸 미팅을 봤다. 장항준 감독님이 캐릭터에 적합한데 농구 하는 걸 보고 싶다고 하셨다. 그래서 농구 일지를 만들어서 감독님한테 보내드렸다. 어필이라고 할 수도 있다. 포기하고 싶지 않은 작품, 도전하고 싶었던 작품이어서 죽어라 했다"고 설명했다.

이신영은 스타 작가라 불리는 '사랑의 불시착' 박지은 작가, '리바운드'의 김은희 작가와 연속으로 일하게 됐다. 그는 "저는 장항준 감독님의 뒤를 이은 천운을 타고난 사람이 아닐까 싶다. 행운이다. 쉽게 오지 않은 기회인데, 유명 작가님과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며 웃었다.

또한 이신영은 "'리바운드'를 김은희 작가님이 쓰셨다고 해서 감탄했다기보다 이 내용이 실화라는 거에 대해 못 믿었다. 이 내용이 실화인지 궁금해서 엄청나게 찾아봤다. 찾아보니까 실화를 고스란히 리얼리티 살리기 위해 각색을 하신 거 같다"고 전했다.

한편 이신영이 출연한 '리바운드'는 오는 4월 5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