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사진=텐아시아 DB
유아인 /사진=텐아시아 DB


배우 유아인(본명 엄홍식·36)이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가운데, 넷플릭스에 비상이 걸렸다.

8일 유아인 소속사 UAA 측은 "유아인이 최근 프로포폴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며 "이와 관련한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소명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날 TV조선 '뉴스9'에 따르면 서울경찰청은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유아인을 불러 조사했다. 경찰은 유아인이 복수의 병원을 돌며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해온 정황을 포착했다. 프로포폴 상습 투약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유아인의 체모 등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 의뢰한 상태다. 유아인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도 함께 내렸다.

유아인의 프로포폴 투약 혐의에 일단 발에 불똥이 떨어진 건 넷플릭스다. 유아인은 올해 넷플릭스에서 영화 '승부'(감독 김형주), 시리즈 '종말의 바보'(각본 정성주 감독 김진민
)공개를 앞두고 있다. 영화 '하이파이브'(감독 강형철) 역시 올해 스크린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중 '승부'는 다가오는 2분기 공개 라인업에 오른 상태. 주연배우인 유아인의 프로포폴 혐의 및 경조사에 따라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승부'는 스승과 제자이자, 라이벌이었던 한국 바둑의 두 전설인 조훈현(이병헌)과 이창호(유아인)의 피할 수 없는 승부를 그린 영화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