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진구 /사진제공=고고스튜디오
여진구 /사진제공=고고스튜디오
배우 여진구가 진정한 사랑에 대해 언급했다.

여진구는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둔 영화 '동감'(감독 서은영)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동감'은 1999년의 용(여진구 역)과 2022년의 무늬(조이현 역)가 우연히 오래된 무전기를 통해 소통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 2000년 개봉한 영화 '동감'을 22년 만에 리메이크한 작품이기도 하다.
여진구 /사진제공=고고스튜디오
여진구 /사진제공=고고스튜디오
극 중 여진구는 용 역을 맡았다. 용은 1999년에 사는 95학번 대학생이자 사랑을 꿈꾸는 청춘이다.

이날 여진구는 "제가 오래 연기하긴 했지만 요즘 20대 친구다. 어렸을 때부터 연기를 했고, 하고 싶어 하는 부분이 있었다. 하다 보니까 우정까지는 괜찮을지 몰라도 사랑은 등한시 한 거 같다. '진짜 내가 할 수 있을까?', '사랑해도 되나?'라는 생각도 많이 했다. 용이를 보면서 20대 때는 삶의 목표가 잠깐이라도 사랑일 수도 있겠다 싶었다. 또 그러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렇게 생각하니까 용이 캐릭터가 진짜 평범한 20대라면 삶의 목표도 확실하지 않고, 어떤 길을 가야 할지 물음표만 가득한 상황 속에서 운명의 상대 시그널 덕분에 존재를 만났다면 눈이 멀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여진구에게 진정한 사랑은 아직일까. 그는 "지나쳐온 건지, 못 봤던 건지, 아직은 안 온 건지 지금은 모르겠다. 물론 저도 비슷하게 연기도 해야 하고, 할 일이 바쁘다 보니까 사랑이라는 감정이 무거운 거라고 생각이 들다 보니까 다가가기가 어렵더라"고 털어놨다.
여진구 /사진제공=고고스튜디오
여진구 /사진제공=고고스튜디오
또한 "감히 표현을 진실하게 할 수 있을까 그런 생각이 많이 들더라. 용이 같이 확신에 차서 '나는 이 사람을 사랑한다', '직진해야지' 이런 건 아직 없다. 기다리고 있다. 어디 계시지, 많이 돌아다니려고 한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앞서 여진구는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모태 솔로'라고 밝혔다. 그는 "좋은 건지 나쁜 건지 모르겠다"며 호탕하게 웃었다. 여진구는 "양심상 지금까지 말씀드릴 수 있는 게 애매한 게 있다. 부끄럽다. 알게 모르게 했지만, 아직 한솔이 같은 사람은 없었다"고 말했다.

여진구는 "보통 썸을 타긴 했다. 당연히 호감을 서로 표현을 할 수 있지만 제가 조심스럽다. 제 성격상 책임을 많이 생각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극 중에서 무늬가 발표하면서 했던 사랑이라는 로망이 큰 사람이라서 그런지 모르겠다. 편하게 로망이 현실이 되는 게 제 바람이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편 '동감'은 오는 16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