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직한 후보2' 박희철 역 김무열 인터뷰
김무열 /사진제공=NEW
김무열 /사진제공=NEW


배우 김무열이 아내 윤승아와 반려견 밤비에 대해 언급했다.

김무열은 오전 27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정직한 후보2'(감독 장유정) 라운드 인터뷰를 진행했다.

'정직한 후보2'는 진실의 주둥이 주상숙(라미란 분)이 정계 복귀를 꿈꾸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 2020년 개봉한 '정직한 후보'의 후속작.

극 중 김무열은 박희철을 연기한다. 박희철은 '진실의 주둥이' 사건으로 끈 떨어진 백수가 된 지금도 오직 의리로 그의 곁을 지키고 있는 주상숙의 비서이자 소울메이트.

이날 김무열은 "제 연기를 평가한다는 게, 항상 저는 반성을 많이 하는 타입이다. 겸손하다고 표현하시는데 저는 저 자신에게 엄격한 스타일이다. 하지만 이번 작품을 통해서 라미란 누나의 존재에 익숙해진 게 있었다. 촬영하면서 재밌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현장에 없었던 필름들을 극장에서 처음 봤는데 재밌더라"고 말했다.

이어 "라미란이라는 배우의 저력을 이번에 다시 한번 또 느꼈다. 매번 새롭게 힘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힘이 대단한 것 같다. 제 영화다 보니까 저는 저 자신에게 엄격하니까 긴장한 상태로 본다. 고자세로 볼 정도로 자센데, 라미란 누나의 코미디 덕분에 긴장이 많이 해제됐다. 어느 순간 영화 자체를 즐길 수 있었다. '내가 이랬다면? 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관객도 아주 재밌게 보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김무열은 윤승아에 대해 언급했다. 김무열은 극 중 라미란이 춤을 추는 장면이 즐거웠다고 밝혔다. 그는 "춤추는 장면에서 울었다고 한 사람 중의 한 명이 (윤승아)다. 그 부분에서 울었다고 하더라. 아주 큰 힘이 됐다. 아무래도 제가 나오는 부분은 저랑 똑같다. 마음 놓고 보지 못한다. 그 부분에서 울고, 뒷부분부터 긴장이 풀려서 재밌게 봤다고 하더라"고 했다.

최근 윤승아가 SNS와 유튜브를 통해 반려견 밤비의 항암치료에 대해 언급하기도. 이와 관련해 김무열은 "밤비는 항암 치료를 1년 동안 했다. 항암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컨디션이 돼서 호스피스 치료를 하기로 결정했다. 최대한 받아들여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최대한 반려견이 편안하고 즐겁게 있을 수 있게 그쪽으로 많이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무열은 "지금은 잘 지내고 있다. '정직한 후보2' 시사회 날에 밤비의 몸이 좀 안 좋았다. 그래서 지금의 선택을 하게 됐다. 시사회 내내 간담회 때도 그 문제 때문에 마음 편하지 않았다. 그런데 '정직한 후보2'를 보면서 재밌게 즐겁게 웃을 수 있더라. 저희 작품이 많은 관객에게 그런 힘이 됐으면 좋겠다. 어려운 일, 힘든 일 있는 분들도 잠깐 순간이라도 잊을 수 있고, 피식할 수 있는 작품이 됐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한편 '정직한 후보2'는 오는 28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