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정우성 /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배우 정우성이 영화 '헌트'(감독 이정재)를 통해 새로운 인생 캐릭터 경신을 예고했다.

24일 배급사 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은 '헌트'에서 김정도 역을 맡은 정우성의 스틸을 공개했다. '헌트'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는 안기부 요원 박평호(이정재 분)와 김정도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며 펼쳐지는 첩보 액션 드라마.

영화 '증인', '강철비',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등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며 입지를 다진 정우성. 그는 극 중 조직 내 스파이를 색출하라는 상부의 지시를 받고 거침없는 추적을 이어가며 실체에 다가서는 안기부 요원 김정도로 분했다.

베테랑 배우답게 폭넓은 연기력을 바탕으로 강인함을 현실감 있게 그려낸 정우성은 "인물이 품고있는 갈등과 고민, 아픔을 상상하며 캐릭터의 정서를 만들어 갔다"고 밝혔다. 이에 확고한 신념 속 딜레마에 빠지는 깊이 있는 내면 연기까지 완벽히 소화해냈음을 예고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정우성 /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정우성 /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여기에 스파이를 쫓으며 대립하게 되는 박평호 역의 이정재와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하며 눈을 뗄 수 없는 영화적 재미를 선사, 몸을 사리지 않는 강렬한 액션까지 직접 소화하며 극의 몰입도를 더한다.

다수의 작품에서 정우성과 함께 작업한 허명행 무술 감독은 "아이디어가 많이 있는 배우다. 그의 제안을 액션에 녹이는 경우도 많다"고 밝혔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액션을 선보일 정우성의 모습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김정도의 오른팔 장철성 역을 맡아 정우성과 함께 호흡을 맞춘 허성태는 "정우성 선배님은 '나만 믿고 따라와'라고 하셨다. 덕분에 마음 편하게 함께 할 수 있었다"고 깊은 신뢰감을 드러냈다.

한편 '헌트'는 오는 8월 10일 개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