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질'의 화려한 특별·우정 출연 라인업
황정민 전작들 함께했던 특급 배우들의 '깨알 등장'
영화 완성도·재미 높이는 요소
한국영화계 대표 배우들이 황정민 주연의 영화 '인질'에 특별·우정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 사진=텐아시아DB, NEW, 배우 소속사
한국영화계 대표 배우들이 황정민 주연의 영화 '인질'에 특별·우정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 사진=텐아시아DB, NEW, 배우 소속사


배우 황정민은 티켓파워가 있는 배우다. 신세계, 너는 내운명 등 많은 수작을 만들어 냈다. 관객들도 크레딧에 있는 그의 이름만 보고도 영화관을 찾는다. 그의 매력이 닿는 곳은 비단 관객석 만이 아니다. 옷깃이 스쳤던 동료 배우들 역시 그의 부탁이라면 빛나지 않는 조연도 마다 하지 않는다. 황정민 유니버스가 가진 힘이다.


류승범, 전도연, 주지훈, 유해진, 이성민, 그리고 박경림까지, 이 화려한 라인업을 완성한 작품이 있다. 바로 영화 '인질'. 하지만 이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황정민과 이전에 함께 출연했던 영화 포스터와 자료화면이 '인질'에 함께 담긴 것. 황정민이 이끌어가는 알고 보면 함께했던 '국가대표급' 배우들이 깨알 같이 숨어 있다.

'인질'은 톱배우 황정민이 납치됐다는 설정의 액션 스릴러로, 허구의 이야기가 마치 실제처럼 생생하게 느껴지게 하는 작품이다. 류승범, 전도연, 주지훈, 유해진, 이성민은 앞서 황정민과 같은 작품에 출연한 배우들. 류승범은 '인질'의 제작사 외유내강의 작품인 '부당거래'에 황정민과 함께 출연했었고, 소속사 샘컴퍼니에서 한솥밥도 먹는 특별한 인연이다. 최근에는 '인질'의 추천 영상에 등장해 응원 메시지도 전했다. 이외에도 '인질'은 스쳐가듯 지나가는 장면에서도 황정민과 실제 작업했던 이들의 이름이 적힌 포스터와 자료화면을 이용해 리얼리티를 높이는 장치로 활용했다.
영화 '인질' 스틸 / 사진제공=NEW, 외유내강
영화 '인질' 스틸 / 사진제공=NEW, 외유내강
"브라더"라는 명대사를 탄생시킨 영화 '신세계'를 황정민과 함께했던 박성웅은 '인질'에 직접 특별 출연했다. 극 중 황정민의 동료로 등장해 영화의 설정에 더 몰입하게 만든 것. 짧은 등장에도 확연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황정민의 신변에 이상이 생겼음을 빠르게 알아차리며 영화의 전개에 속도감을 더하는 것. 황정민은 '이질' 제작보고회에서 "박성웅에게 제가 출연을 부탁했다"며 "박성웅이 나오면 관객들이 더 반갑게 느낄 것 같았다"고 밝혔다.

박경림은 극 중 배우 황정민이 납치되기 전 참석했던 영화 제작보고회의 MC를 맡아 목소리 출연했다. 박경림은 실제로 다양한 영화 행사의 진행을 전담하는 방송인. 박경림의 목소리는 마치 제작보고회에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한다.

황정민과의 연결고리를 중심으로 합심한 '인질'의 특별·우정 출연 라인업. 황금 라인업들이 깨알 같이 뭉쳐 완성한 '황정민 유니버스'는 '인질'의 또 다른 볼거리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