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TV조선
사진제공=TV조선
4일 방송되는 TV CHOSUN 예능 '미스트롯3' 갈라콘서트 3부는 TOP7 정서주, 배아현, 오유진, 미스김, 나영, 김소연, 정슬의 X-파일을 대공개,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멤버들의 비하인드를 대방출한다.

트롯 아이돌 오유진이 경연 동안 000을 만나기 위해 대기실을 맴돌았다는 이야기에 오유진을 제외한 미스트롯3 TOP7은 만장일치로 마스터 박지현을 꼽는다. 이에 마스터 진해성은 “오유진의 첫사랑이 나다. (정답이) 내가 아니면 너무 실망할 것 같다”라며 기대감을 내비친다. 오유진이 만나고 싶었던 사람이 박지현과 진해성 중에 있을지, 남몰래 품어온 짝사랑의 상대가 최초로 공개된다.

또한 정서주가 경연하는 동안 중독되었던 음식, 배아현이 트롯을 잘 부르기 위해 만든 특급 식단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 과자, 젤리, 붕어빵 등 다양한 대답들이 속출한다. 하지만 계속되는 문제에 마스터들은 우황청심환, 구강청결제, 족보, 부적 등 무념무상의 답변이 난무한다.

미스트롯3 오디션은 끝났지만, 또 다른 경연이 시작된다. 미스트롯3 TOP7이 직접 제안해서 성사된 마스터 진성의 노래로 펼쳐지는 ‘진성가요제’이다. 님의 등불, 안동역에서, 보릿고개 등 주옥같은 히트곡들이 미스트롯3 TOP7에 의해서 재해석된다. 마스터 진성은 “너무나 큰 영광이다. 나의 노래를 불러줘서 고맙다”라며 감사를 전한다. 왕좌는 단 하나, 뒤바뀔 수 있는 순위에 새로운 진은 누가 될 것인지 기대된다.

‘미스트롯3’ TOP7의 X-파일과 감미로운 노래로 가득 찬 ‘진성가요제’는 이날 오후 10시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