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S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한 이유를 밝혔다.

지난 27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는 슈퍼주니어 김희철, 이특, 예성, 은혁이 출연한 ‘슈주, 안싸우면 다행이야’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김희철은 슈퍼주니어가 20주년을 앞두고 해체 위기가 있었다며 "저희 재계약 조율이 작년이었다. 동해, 은혁이는 회사를 차렸고, 규현이는 다른 회사로 갔다"라고 밝혔다.

이어 "저는 멤버들과 얘기를 많이 하면서 나가고 싶으면 나가라고 했다. 나서도 서로 돕자고 이야기했다. 그런데 이특, 예성은 달랐다. 다같이 재계약을 원한 거다. 어느 날 회의에 들어갔는데 분위기가 너무 살벌했다"라고 회상했다.

이에 예성이 "저희 둘만 재계약 파였다"라고 고백했고, 이특은 "우리가 20년 동안 가수로 활동했으니까, 이제는 박진영 프로듀서 다음으로 80년대생 제작자를 해보자 한 거였다"라며 "제가 제작자가 되기 위해 100명 넘는 대표님들과 미팅했다.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려 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제공=MBC
사진제공=MBC
새로운 회사를 알아보던 김희철이 결국 기존 소속사인 SM과 재계약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김희철은 "날 데뷔시켜 준 건 SM이고, 이수만 선생님이라고 생각해서 결국 재계약을 했다"며 "이수만 선생님도 너무 좋다고 하셨다. 그런데 얼마 후 기사가 났다. 선생님이 나가신다고"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여전히 이수만과의 관계는 돈독하다고. 김희철은 "선생님이랑 얼마 전에 일본 여행도 다녀왔다"고 밝혔다.

또 김희철은 "은혁이랑 차에서 이야기하다가 '희철이 형도 안테나 갔으면 잘 맞을까?'라는 얘기가 나왔다"며 "규현이 아니라고, 희철이 형 안 맞는다고, 회사가 감당 못한다더라"고 해 폭소를 안겼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