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하성운이 '3월 이달의 가수'로 선정됐다.

텐아시아는 최근 글로벌 투표 서비스 플랫폼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를 통해 '3월 생일자의 주인공'을 뽑는 투표를 진행했다.

하성운은 3월 생일인 K팝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많은 표를 받아 '3월의 가수'로 뽑혔다.

하성운은 1994년 3월 22일생. 2014년 그룹 핫샷으로 데뷔했으며, 2017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 그룹 워너원에 합류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시원시원한 가창력과 안정적인 발성으로 여러 장르, 분위기의 곡을 소화해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파워풀하면서도 섬세한 춤선의 퍼포먼스도 인상적이다. 밝고 하얀 피부로 다양한 색의 머리를 소화해낸다.
가수 하성운. / 사진제공=빅플래닛메이드엔터
가수 하성운. / 사진제공=빅플래닛메이드엔터
워너원 활동 종료 후인 2019년 2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솔로 아티스트로 활동을 시작했다. 2019년 첫 번째 미니앨범 '마이 모먼트(My Moment)'를 발매했고, 이후 7장의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운동신경도 뛰어난 편이다. 학창 시절에는 축구부, 육상부였고 초등학생 때는 초등부 높이뒤기 선수로도 활동했다. 예능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 '다함께 차차차', '뭉쳐야 찬다', '위플레이' 등을 통해 축구 실력을 드러내기도 했다. 팬들 사이에서는 팬들에게 애정 표현을 잘하는 다정한 면모로도 유명하다.
사진=하성운 채널 영상 캡처
사진=하성운 채널 영상 캡처
하성운은 2022년 9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복무 중이다. 그는 군 복무 중인 지난해 팬덤 하늘을 위해 직접 작사한 싱글 '스노위 스타즈(Snowy Stars)'를 발매하고 변함없는 팬사랑을 전했다.

지난 2월에는 하성운의 솔로 데뷔 5주년을 맞아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엔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축전 영상이 공개됐다. 하성운은 "하늘(HA:NEUL, 팬덤명) 여러분, 오늘 제가 솔로 데뷔 5주년을 기념해 사진을 찍었다. 팬들께 선물이 됐으면 좋겠고, 예쁘게 봐주시고 많이 귀여워해달라. 여러분 사랑한다"고 말했다. 하성운은 올해 4월 전역 예정이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