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드래곤볼', '닥터 슬럼프'로 유명한 일본 만화가 토리야마 아키라가 별세했다. 이광수, 이시언, 강소라 등 국내 스타들도 애도를 표했다.

8일 NHK 등 일본 현지 언론에 따르면 토리야마 아키라는 지난 1일 급성 경막하혈종으로 세상을 떠났다. 향년 68세. 급성 경막하출혈은 뇌를 둘러싼 경막의 안쪽에 있는 혈관이 외상 등의 이유로 파열돼 다량의 급성 출혈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장례는 가까운 가족들만 모인 가운데 비공개로 치러졌다.

토리야마 아키라가 설립한 만화 제작사 버드 스튜디오는 고인이 "열심히 하던 일도 많이 있었고, 아직 이루고 싶은 일도 있었을 것이기에 안타깝다"라며 "고인은 만화가로서 여러 작품을 세상에 남겼다. 전 세계 많은 이들이 지지해 주셔서 45년에 걸친 창작활동을 계속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토리야마 아키라의 유일무이한 작품 세계가 오래도록 여러분에게 사랑받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드래곤볼' 포스터, 만화가 토리야마 아키라
'드래곤볼' 포스터, 만화가 토리야마 아키라
고인의 '드래곤볼', '닥터 슬럼프’ 등이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작품인 만큼 국내 스타들도 추모의 뜻을 표했다. 이시언은 '드래곤볼'의 한 장면과 함께 "오공이 있어서 행복했다. RIP 아키라 토리야마"라고 글을 올렸다. 강소라는 이시언의 게시글에 "아… 드래곤볼"이라는 댓글을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광수는 '드래곤볼' 삽입곡 가사가 적힌 장면과 함께 "RIP"라고 글을 올려 애도했다.

1955년생인 토리야마 아키라는 1978년 '주간 소년 점프'에 '원더 아일랜드'를 게재하며 데뷔했다. 1980년부터는 '닥터 슬럼프'를 연재해 큰 사랑을 받았다. 1984년부터 11년간 연재한 대표작 '드래곤볼'은 전 세계적으로 히트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